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 下 포켓몬 마스터
예림당 편집부 지음 / 예림당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스터를 결합한 한자따라 쓰기 책 <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가 출간되었어요.


저희 아이는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이 책을 보자마자 빨리 하고 싶다고 난리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둘러 책을 빨리 살펴 보았고, 옆에서 사진찍기를 기다린 저희 아이는 제가 사진을 찍자마자 <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를 바로 시작했습니다.




연필 쥐는 방법, 기본 획을 따라 쓰는 방법, 필순의 기본 원칙을 따라하며 준비해요.

 

<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는 상/하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1권당 50일이라는 기간 동안 학습됩니다. (하)권의 경우 60개의 한자를 50일 동안 익히게 됩니다.



들어가는 주제마다 색칠놀이가 기다리고 있어요.




한자와 포켓몬이 조화롭게 펼쳐집니다. 큼지막한 칸에 쓰인 한자를 따라쓰며 한자쓰는 감각을 익히고, 직접 써보면서 한자를 쓰는 방법을 익혀가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한 단원이 끝날 때 마다 놀이식의 포켓몬 한자 문제를 풀며 배운 한자를 복습하도록 구성했어요




3급에서 8급 까지. 다양한 급수 한자가 담긴 포켓몬 한자 카드의 앞면에는 귀여운 포켓몬 캐릭터와 한자가, 뒷면에는 해당 한자어의 급수가 기재되어 있어요.

 

포켓몬 한자 카드로 놀이하며 배운 한자를 복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




평소 좋아하던 포켓몬으로 구성된 한자쓰기 책이라 저희 아이는 한자 따라 쓰는 그 자체를 재미있어 했어요. 그러면서 제게 말합니다.

 

“엄마, 앞장과 뒷장 모두 공부 다 하면 여기에 나온 포켓몬 오려도 되요?”

“엥? 책을 왜 오려. 한 권 다 하게 되면 오리자.”

“엄마, 앞장과 뒷장 다 공부하면 오릴께요. 네에??”

“그래. 알겠어. 대신 열심히 읽고 따라써야해. 오리고 싶어서 대충 따라쓰면 못 오리게 할꺼야.”

“예스!!! 네에 엄마~^^”




그러더니 저희 어리는 신나게 열심히 한자를 읽고 따라 씁니다.




앞장에 오리고 싶은 포켓몬이 있어서 자연스레 뒷장도 공부 합니다. 한자를 따라 쓰기 하며 눈은 포켓몬 한자 카드로 향합니다. 그러더니 캐릭터 옆에 포켓몬 한자 카드를 올리며 말합니다.

 

“엄마, 포켓몬은 배틀을 해요. 그런데 지우가 하루를 좋아해요.” 히죽히죽 웃는 딸은 말을 이어 갑니다.

“이제부터 포켓몬 모아 봐야겠다.” 빙그레-

 

하루에 한 장씩 한자를 공부하며, 매일 새로운 포켓몬을 만나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는 <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 여기에 한자능력검정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어요.

 

포켓몬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드려요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