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입학 전 알파벳 떼기 ㅣ 우리 아이 영어 기초 완성 프로젝트
황인영 지음 / 다락원 / 2021년 7월
평점 :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희 아이와 함께 <입학전 알파벳 떼기>를 해보려해요. 알파벳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고 해서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노란색의 책표지 <입학전 알파벳 떼기>는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지니고 있어요.


책의 구성과 특징을 살펴 봤어요.
먼저 크게 알파벳과 단어를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알파벳은 이름과 모양을 익히고, 색칠하기와 스티커 붙이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한 놀이활동을 하며 알파벳을 배웁니다.
26개의 알파벳을 재미있게 익힌 후에 A-Z로 시작되는 영단어를 배우게 되는데요. 이때에도 단어를 듣고, 챈트도 신나게 따라 부르며 단어를 배웁니다. 그리고 퍼즐, 숨은 그림찾기 등 놀이활동을 하며 배웠던 단어를 복습하게 되지요.

페이지를 넘겨 알파벳 차트를 보았어요. 26개의 알파벳의 모양과 읽는 소리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알파벳을 살펴 볼께요. 알파벳 이름, 알파벳을 어떻게 읽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점잇기를 하며 알파벳을 그려보고, 색칠하며 알파벳과 친숙해지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직접 써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배웠던 알파벳을 다시 복습하며 더 확실하게 알파벳을 익힙니다.




배웠던 알파벳을 다시 복습하며 더 확실하게 알파벳을 익힙니다.
7살 아이와 함께 <입학전 알파벳 떼기>


A를 학습하기 전, QR코드를 인식하여 발음과 단어를 익혔어요. 7살 아이와 함께 따라 읽어보고, 알파벳 놀이활동을 시작했어요.

“대문자 A(에이), 소문자 a (에이)”
“에이, 에이”
한 번 따라 읽어 본 후, 점을 이어 나갔어요. 곰새 대문자 A와 소문자 a가 만들어졌죠.


손가락으로 A를 따라 써본 뒤, 연필로 A를 씁니다.
그 후, 소문자 a도 씁니다.


연필로 이은 점에 색을 칠해줍니다. 싱글벙글. 재미있게 A를 알파벳을 배웁니다.
쉽고 재미있게 읽힌 대문자 A와 소문자 a를 손가락으로 만들어 보기도 했어요. 놀이 하듯 알파벳을 배우니 다른 알파벳도 배우고 싶다고 합니다. 매일 두 페이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파벳을 익힌다면, 입학전까지 알파벳은 쉽게 떼리라 생각 됩니다. 감사합니다 :)
ㅡ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