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이 미술놀이 - 혼자서도 잘 만드는 ㅣ 파스텔 창조책 2
매기 우들리 지음, 윤세라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집에서 아이와 함께 미술놀이를 해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고민됐어요. 고민을 하고 있을 무렵 <혼자서도 잘 만드는 종이 미술놀이>가 제 눈에 띄였어요.
쌀쌀해진 계절, 아이와 함께!
집에서 종이 미술놀이 해볼께요.

종이만 있으면 재료 끝! 쉽고 멋진 만들기 60가지가 담겨 있대요. 이 책의 저자는 매기 우들리. 영국 런던에 살고 있는 만들기 작가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해요. 가장 쉽고, 빠르고, 멋지게 완성할 수 있는 미술만들기만 모아 만든 책 <혼자서도 잘 만드는 종이 미술놀이>를 펴냈어요.

귀엽고 어여쁜 다양한 책갈피, 학용품, 액세서리, 카드 등. 종이로 만들 수 있는 것이 다양해요!

저희 아이는 <혼자서도 잘 만드는 종이 미술놀이> 책을 보자마자 따라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책장을 넘겨보며 ‘흔들흔들 꼬마 물고기’를 가장 먼저 만들고 싶다고 하네요.
<흔들흔들 꼬마 물고기> 따라 만들어봤어요.





책을 따라 가장 먼저 종이를 잘라 줬어요. 길이 21cm, 넓이 5cm를 재단기로 간편하게 잘라주었어요. 종이 양끝 2.5cm 정도에 물고기 꼬리지느러미를 연필로 그려줬어요. 그리고 그 위에 싸인펜으로 따라 그려줬어요. 잘라준 꼬리지느러미를 맞대어 풀로 붙여줬어요.
쉽고 빠르게 만든 물고기! 아이는 자신이 만든 물고기를 보며 정말 즐거워합니다~^^ 매번 어려운 종이접기만 하다가, 이렇게 간단하게 그리고 오려 붙이면서 귀여운 물고기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어서 아이가 더 뿌듯해하는 것 같아요.
집에서 종이로 재미있는 미술놀이를 할 수 있다니! 게다가 미술솜씨가 없어도 따라 만들기만하면 작품되기에 누구나 쉽게 종이 미술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
<아기 고양이 클립 책갈피> 따라 만들기



저희 아이는 종이 미술놀이가 재미있다면서, 이번에는 <아기 고양이 클립 책갈피>를 만들어 보겠다고 했어요. 그러더니 책을 보고 그림을 그립니다.
책 제목처럼 정말 아이 혼자서도 잘 만듭니다.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만 글자를 읽지 않아도,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만드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완성~! 완성된 아기 고양이 클립 책갈피. 고사리 손으로 어여쁜 책갈피를 만들어 엄마에게 선물했어요. ^^
귀엽고 예쁜 아기 고양이 클립 책갈피. 오래오래 사용하기위해 비닐로 코딩 해놔야겠어요~^^
ㅡ
아이와 함께 집에서 종이 미술놀이로 즐거운 시간!
쌀쌀해진 계절, 집에서 종이 미술놀이로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만들주는 책 <혼자서도 잘 만드는 종이 미술놀이>.
종이에 그리고 오리고 붙이는 활동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만드는 과정을 바로 이해할 수 있는 사진들이 차례대로 이어지기에 글을 읽지 않거나(읽지 못해도) 어려움없이 따라 만들 수 있어요.
그러니 아이와 함께 꼭 <혼자서도 잘 만드는 종이 미술놀이> 해보시길 권합니다. :)
ㅡ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지원받았습니다.
지원과 관계없이 솔직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