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구석 뮤지컬 -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ㅣ 방구석 시리즈 1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10월
평점 :

책으로 만나는 뮤지컬 이야기 <방구석 뮤지컬>.
저자는 우리에게 알려진 뮤지컬부터 제목 정도는 들어 봤을 법한 뮤지컬 30편을 소개한다.
운명의 앞에서 개척하는 인생,
때로는 유쾌하게 인생은 우리만의 것,
격동의 시대 영원한 사랑 등.
5가지 주제에 맞는 뮤지컬을 각각 6편씩 선별하여 소개한다. 뮤지컬이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노랫말, 줄거리 그리고 핵심적이고 감동적인 대사들을 압축하여 전달한다.

길에서 포스터로 보며 이름을 알게된 <킹키부츠>뮤지컬. 킹키부츠는 1979년 영국 신발공장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를 뮤지컬로 만들었다고 한다.
TV에서 접한 <킹키부츠>는 여장을 한 남자가 힐을 신고 춤을 추며 노래하는 그런 강렬한 모습만 잠깐 본 적이 있다. 딱 그정도의 관심이다보니, 이 작품에 의도와 메시지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
그러다 <방구석 뮤지컬>을 통해 처음으로 킹키부츠의 줄거리를 알게되었고, 주인공들의 사정들을 알게 되니 ‘킹키부츠’ 라는 이 뮤지컬이 흥미롭게 보였다.

압축 요약된 킹키부츠의 줄거리가 마치 영화를 짤막하게 소개하는 ‘출발 비디오 여행’과 비슷해보였다. 출발 비디오 여행의 영화 소개는 영화 속 상황과 갈등을 적당하게 보여주며, 그 후 어떻게 마무리가 되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드는데, <방구석 뮤지컬의 킹키부츠>도 그러했다. 킹키부츠 뮤지컬 공연이 궁금해서 보고 싶어진다.
이처럼 저자는 우리에게 위안과 용기, 감동을 주는 뮤지컬들을 엄선하여 실제 뮤지컬이 주는 그 감동을 문장으로 표현하고 그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전한다.


책 속에서도 뮤지컬이 주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니. 내게 좋은 뮤지컬을 추천해주는 느낌이 든다. 또한 해당 뮤지컬의 관전 포인트, 그 작품의 의도와 메시지까지 알기 쉽게 전하기에 뮤지컬을 보기에 앞서 더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뮤지컬의 대표곡을 직접 들어 볼 수 있도록 간편하게 QR코드를 제공하여 그 웅장함과 감동을 손쉽게 느낄 수 있었다.

어렵게만 느끼던 뮤지컬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방구석 뮤지컬>. 뮤지컬이 주는 그 감동을 집에서 손쉽게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드린다.
ㅡ
해당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지원받았습니다.
지원과 관계없이 솔직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