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 쉽고 재밌는 영어 알파벳 제대로 배우기 (스프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베이직북스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한글을 뗀 저희 7살 아이와 <세상 쉽고 재미있는 영어 알파벳 제대로 배우기>를 해보려고 해요.

학습지를 넘겨보니, 알파벳과 알파벳 소리값을 한 눈에 볼 수 있네요.
아이와 함께 알파벳을 소리내어 읽어 보려 합니다.


두 장을 통해 알파벳을 정말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학습 설계를 한 것 같아요. 맨 앞장은 대체적으로 알파벳을 알려주고, 뒷장은 놀이와 학습이 결합되어 있어요.
위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면요. 대문자 A와 소문자 a를 직접 써보며 익힐 수 있구요. A(a)가 들어가는 단어도 그림과 한글 해석, 영어의 발음을 한글로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알려주고 있어요.
집에서 아이와 영어 홈스쿨링을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 마음에 드는 건요. 각각의 알파벳들이 어떻게 발음되는지 제일 먼저 알려주는 점이에요. 또한 QR코드를 통해 제대로된 발음을 빠르게 들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알파벳 찾기와, 미로찾기, 영어 퍼즐, 동화가 결합된 숨은 그림찾기, 알파벳 점잇기 등으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어요. 학습과 놀이가 결합된 형태로 구성됩니다.
이렇듯 각각의 알파벳마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어요. :)


아이와 학습전, 알파벳과 알파벳 소리값을 읽어 봤어요. 알파벳 소리값 페이지의 경우 알파벳이 각각의 단어 속에서 어떻게 발음되는지를 자연스럽게 체득하기를 도와줄 것 같아요. 그래서 알파벳 대/소문자를 학습전에 알파벳 소리값을 한번씩 읽고 학습을 시작하고 합니다.
대소문자 알파벳을 읽고 따라쓴 후, 알파벳 숨은 그림찾기와 미로 찾기, 단어도 따라쓰고, 배운 알파벳 영단어로 영단어 퍼즐을 했어요. 언뜻보면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저희 7살 아이는 영단어를 쓸때와 영단어 퍼즐을 따라쓰는 시간이 약 30분 정도 가 걸렸어요.
그래서 앞으로는 하루 해야하는 알파벳 공부의 양을 하루 한 페이지 정도로 하려고 해요. 하루 두 장 정도를 해보니 저희 아이가 조금 벅차하네요. ^^
매일 한 장 또는 한 페이지 정도의 분량으로 꾸준히 지속하면 어느새 저희 아이도 책제목 처럼 <세상 쉽고 재미있는 영어 알파벳 제대로 배우기>처럼 알파벳과 영어에 흥미를 갖고 재미있는 영어 학습을 이어 나가리라 생각됩니다.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에게 알파벳을 제대로 알려주고 싶다면 <세상 쉽고 재미있는 영어 알파벳 제대로 배우기> 하세요. 정말 제대로 알려줍니다. ^^
감사합니다.
ㅡ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지원과 관계없이 솔직한 경험을 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