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연금술 - 절대 무너지지 않는 부에 관한 위대한 통찰
데이브 램지 지음, 고영훈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가 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나보다.
이 책은 아주 잘 읽히며, 읽는 재미도 있다. 처음엔 두꺼운 책이라 읽기도 전에 압박감을 느꼈다. 그러나 읽기 시작하니, 내용이 아주 잘 읽혀서 페이지가 쑥쑥 넘어간다. 글을 읽으며 저자의 표현에 웃음이 새어 나왔다. 고로 저자의 글은 위트가 있다. 적절한 사례를 인용하여 저자의 생각을 전달하는데에 아주 능숙하다고 생각한다.

한편, 이 책은 돈을 다룸에 있어 굉장히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 또한 어떻게 해야하는지 행동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 방법들은 거창하지 않다. 실제로 우리의 삶에 적용해야 할 그런 지침들을 알려줌으로 꽤 유용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돈의 진정한 주인이 되려면 나부터 변해야 한다’는 것이다. 11쪽

“돈에 대해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은 다름 아닌 당신이기 때문이다.” 36쪽

당신의 인생은 당신 자신의 삶이고 사명이며 미래다. 전적으로 당신의 선택과 결정에 달려 있다. 40쪽

노력 없는 성취는 없으며, 따라서 부자가 될 수 있는 손쉬운 지름길도 없다는 것이다. 94쪽



돈에 대해 아무 생각없던 나는 이제부터라도 비상자금을 모으고자 한다. 돈의 연금술에서 제시된 단계를 건너띄지 않고 차근차근 한 단계씩 밟아 나아가려 한다.

또한 나의 삶, 나의 미래는 내가 선택한 것과 어떠한 것을 결정함에 따라 나의 인생이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배웠다. 따라서 나는 되도록이면 좋은 선택과 좋은 결정을 하기 위해 세상보는 안목을 키워야만 할 것이다.

끝으로 ‘돈은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라는 생각이 문든 든다면 꼭 <돈의 연금술>을 읽어 보시길 권한다.

돈에 관한 마인드 부터, 돈에 대한 생각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고 작성하였습니다.
서평이벤트 당첨과 관계없이 느낀점을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