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쉐도잉 - 속독은 기본, 속청, 속화를 한 번에, 진짜 영어 뇌혁명이 시작된다!
박세호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저자는 메타쉐도잉이란 영어 학습을 뇌과학적 배경 이론과 연관지어 설명한다. 인간의 뇌가 어떻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받아들인 정보를 출력하기 까지 등등등. 뇌과학 배경 이론을 읽는 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친절하게 설명한다. 게다가 논리적으로 풀어 설명하는데, 어렵지 않게 술술술 읽힌다. 한마디로 가독성이 좋다.
잘 읽히는데다, 재미도 있다. 저자의 이야기에 쑥- 빠져든다. 영어학습의 경험담이 이렇게 흥미진진할 줄이야. 저자의 이야기에 어느새 귀기울여 듣는(?) 아니, 읽는 나를 발견했다.
하루 4시간, 집중력을 발휘하여 영어문장을 통으로 듣고 따라하는 저자의 방법을 따라해보고 싶어졌다. 하지만 나의 경우 현실적으로 따라하기 어렵다. 나는 워킹맘이라 하루 4시간을 영어공부에만 몰두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다. T.T
저자의 메타쉐도잉을 따라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해보니, 적은 시간을 들여서 꾸준히 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마흔을 바라보는 나이지만, 내 인생의 발목을 잡았던 영어로 부터 벗어나고 싶다. 그 간절함으로 그 동안 영어를 공부했던 습관들을 버리고, 새로운 영어학습인 메타쉐도잉을 받아들여 따라 해봐야겠다. 일단 팝콘 플레이어와 팝콘 리더 부터 다운로드 받아야지 :)
영어를 구사할 줄 아는 아줌마. 생각만 해도 멋지다.
영어 못하는 나를 변화시켜줄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영알못에서 영잘알로 변화를 시키려면 일단 저자의 영어공부 방법을 따라하고, 나 스스로 직접 경험 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일단 <메타쉐도잉>을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