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바디 다이어트 - 인생을 바꾸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의 기적
이원웅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바디 다이어트  - 이원웅 지음-

인생을 바꾸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의 기적


마흔 살이 되고나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다이어트가 쉽게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2-30대 까지만 해도 체중 앞자리 바꾸는 것은 맘만 먹으면 금방 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과거형이 되버렸다. 며칠 굶는 다고 체중계의 눈금은 꿈쩍도 않는다.

게다가 다이어트 한답시고 이것저것 다양한 건강 보조제를 먹었더니 더욱더 몸의 밸런스는 무너지고 말았다. 2년 정도 주기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요요를 경험하고 있는 나로서는 이제 지칠법도하다.

그러던 중 눈에 띈 책이 바로 '눈바디' 다이어트 라는 책이다.

인바디에 익숙한 나는 '눈바디'가 무엇일까 호기심이 일었다.


저자 이원웅은 10년 이상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튜브 스다홈트를 운영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sudahometraining

책을 통해 유튜브도 들어가 봤는데 완전 신세계! 100일 감량 챌린지 영상은 짧고, 간단하고, 바로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실용적이었다.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하던 내게 이런 책들은 사실 크게 와 닿지 않았다.

대부분 원론적인 이야기에서 그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나를 사로 잡는 무언가가 있었다. 


'누가 몰라서 못하나? 의지가 없어서 못하지' 라는 말로 책장을 넘기던 어느샌가 나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저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마치 헬스장 PT 선생님이 내 옆에서 끊임없이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결국 다이어트는 '자기의지' 와의 싸움이다. 저자는 그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끊임없이 내적 동기를 독자에게 부여해준다. 


'할 수 있다.' '포기하지 마라.' '당신도 건강해질 수 있다.'

다이어터들을 위한 조언을 간결한 메세지 특히 숫자를 잘 활용해서 핵심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심지어 한번 읽으면 자동으로 기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이 필요한 사람들>

오랜 다이어트와 요요로 인해 지친 사람들,

하고 싶지만 의지가 박약한 사람들,

건강 적신호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하는 사람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

어려운 건강책은 딱 질색이지만 다이어트는 하고싶은 사람들,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3절의 필요성 (절제, 절약, 절식)

1. 절제 : 절제를 못하면 매번 빠지는 요요의 순환고리에서 절대로 봇어날 수 없다. 

식단은 절제하고 운동으로 행동해서 변화를 추구하는 것, 그것이 진정한 절제의 중요성이다.

2. 절약 : 절약은 다이어트에서 입으로 들어오는 칼로리이다. 칼로리를 절약해야 한다.

3. 절식 : 하루에 먹는 총 칼로리가 2,400kcal라고 정했다면 이것을 아침, 점심, 저녁으로 잘 분배해서 먹는 것이 필요하다. 절식요법 혹은 간헐적 단식이라고 기간을 정해서 안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 스트레칭의 중요성

내가 한창 운동 때 경험한 바에 따르면 정말 스트레칭은 효과가 있다. 저자도 스트레칭을 강조한다. 나이가 많을수록 그 준비를 더 미리 알려주어야 한다고 한다. 스트레칭 없이 시작하면 근육이 놀라서 부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평균적으로 운동선수들도 스트레칭은 20-40분 시간을 투자한다고 한다. 관절과 근육이 굳어서 가동 범위가 원활하지 못한 상태에서 수축과 이완을 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안 된다. 근육의 가동성이 확보되지 못해서 운동의 질이 낮아지고 회복도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우리의 몸은 움직이게 만들어져 있다. 의자, 침대 오랫동안 굳은 생활이 반복되면 근육이 약해져서 줄어들고 뼈와 인대가 거대한 몸을 지탱하게 된다. 결국 체형 불균형을 초대할 수 있다.



- 웨이트트레이닝, 이것만 기억하라!

연구결과에 따르면 40대 중반부터 근력 운동을 안하면 매년 3%의 근육이 감소한다고 한다. 우리 어머니도 65세 이후 급격히 근육이 감소했고 결국 걷기도 힘든 상황이 되버렸다.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의 양을 최소한으로 빠질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 근육 발달을 통해 강한 체력을 기르기 위한 저항 훈련을 우리는 '웨이트트레이닝'이라고 부른다. 저항 훈련은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다. 


- 헬스를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첫 번째는 체력이다

두 번째는 면역력이다

세 번째는 건강이다


- 통증 개선은 단기 플랜으로 해결한다

음식을 잘 먹으면 몸 안의 독소가 사라진다.  

독소 제거는 

1. 독소를 내보내는 방

2. 외부에서 들어오는 독소를 통제하는 것 두 가지가 있다. 

결국 건강한 음시을 잘 먹고 잘 싸고 운동을 통해 배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이 책을 읽은 뒤 나는 용기가 생겼다.

기존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기억했던 내용이 다시 떠올랐다.

차이점이 있다면 그때는 무작정 따랐던 것이고,

이번엔 이 책을 통해 그 원인과 해결방법 원리를 터득한 것이다.

깨달음은 결국 우리의 마음을 바꿀 것이고 마음이 바뀌면 실천하게 된다.

실천하면 나는 건강해질 거라 확신한다.

오늘부터 1일, 나는 독소 배출부터 실천하고 있다.

간헐적 공복을 단기적으로 진행할 것이다. 그리고 공복 후 첫 끼 식사는 토마토와 같은 신선한 과일을 껍질채 먹도록 할 것이다. 서서히 변화되는 내 몸을 느끼며 천천히 건강을 되찾아가려고 한다.

나에게 용기를 주고, 

실천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준 저자 이원웅 트레이너께 무한 감사를 드린다.


📍이 게시물은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를 통해 #도서지원 받고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눈바디

#눈바디다이어트

#이원웅트레이너

#미다스북스

#다이어트필독서

#다이어트방법

#웨이트트레이닝

#스타홈트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과거의 나를 잊자. 지금 본인의 몸 상태를 인정하자. 그때부터 우리의 몸은 변화할 수 있는 몸으로 바뀌게 된다. - P21

세상에는 여러가지 훈련이 있지만 저항 훈련은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다. 그만큼 인간에게 저항 훈련은 지구에서 살기 위한 또 하나의 과제다. - P33

우리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P87

3주 전에 내가 먹었던 음식이 지금 현재를 반영한다. - P16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