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했다
글배우 지음 / 강한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모두 아는 작가,

글배우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이전의 글도 읽었던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기대되는 마음으로 읽었다.


지난 책들도 그렇고 이번도 그렇고

책의 제목을 참 잘 짓는 것 같다.

지친 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뭔가 읽어야할 것 같은 그런 문구로.


내가 듣고 싶었던 말을

책에서 보았을 때의

기분을 아는 사람 있으려나


" 오늘 하루쯤은 무기력해져도 괜찮아."

가끔 스스로에게 지칠 때는

그래 오늘 하루 정도는 쉬자.

오늘 하루 정도는 아무 생각하지 말아보자

주문을 걸 때가 있다.

물론 무기력함에도 자꾸 하게 되는

해야하는 일들이 있어서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지만

그럴 때 실제로 이렇게 말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 그 사람과 함께 아무 생각 없이

아무 말 없이 바람이라도 쐬러 가고 싶은 마음이

요즘 많이 든다.


대신 책을 들고 카페에서

위로를 받는 현재이긴 하지만

이도 나름 괜찮은 힐링에 속한다.


이번 책의 특징으로 느껴졌던

주변인들로부터, 지나가던 상황에서,

우연히 듣게 된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위로를 전하는 작가의 말들이

뭔가 내 주위를 더 돌아보고

내 일상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나도 저렇게 다른 사람의 말들을

진심으로 돌아보고 생각하고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그리고 이렇게 누군가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책을 잘 읽었다 이번에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