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지 못하고 어른으로 산다는 것
박수정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본 날 역시,

무언의 위로가 필요했던 날

카페에 앉아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나에게 어울리는 듯한?

너무 공감이 갔던 제목.

박수정 작가의

어른이 되지 못하고 어른으로 산다는 것


'다정'과 '어른'

유난히 성격이 모나고

또 까칠하고

아직까지 포용력이 부족한 난

감정표현을 그대로 하는 편이었고

한국에서는 솔직히 어른다운 어른을 본 기억이 드물다.

그나마 우리 엄마.

모난 나는 오히려 나에게 다그치는 것보다

다정한 말 한마디로 녹이는 것이 큰 효과가 있었다.

우리 엄마가 그랬다.

그리고 작년 호주에서 그들의 특성인지 모르겠지만

참 다정한 사람들을 많이 만났었다.

나에게 많은 위로가 되었던 다정한 사람들.

다정했던 사람들이 나에겐 어른으로 다가왔었고

나도 그들처럼 언젠간 될까? 항상 의문을 품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난 누구에게 다정한 적이 있었는지,


책을 보다보면

공감이 되고 위로를 받고

그리고 모두 다 나와 비슷하구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위로를 받고 싶을 때

읽을만한 감성에세이

어른이 되지 못하고 어른으로 산다는 것

저는 너무 잘 읽었어요.

너무 감정적으로 힘들 때,

카페에서 책 읽는 것이 어쩌다보니 생긴 습관인데

여러분들도 카페에서 책 읽으면서

잠시 마음의 짐을 내려놓길 바랄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