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바늘로 뜨는 우아한 손뜨개 꽃
애플민트 지음, 강수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이걸 정말 손으로 뜬 거라고? 싶은 아름답고 우아한 꽃이 가득한 손뜨개 책이에요. 총 스물네 가지 꽃이 수록되어 있는데, 장미·수국·라일락 같은 익숙한 꽃부터 칼랑코에·크로웨아·네모필라처럼 생소한 꽃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각 꽃의 개화 시기나 꽃말까지 함께 적혀 있어서, 작은 식물 도감을 보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설명의 디테일함이에요.
꽃잎과 잎사귀 도안뿐만 아니라 꽃받침, 줄기, 수술, 이파리의 조립 방법, 꽃철사에 실을 감는 법까지 한 단계씩 사진으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코바늘 꽃을 한 번도 만들어보지 않은 사람도 차근차근 따라가기 좋을 정도예요🥹 처음 책을 받았을 때, 도안 보고 조각은 떠도 조립은 어떻게 하지 싶었는데, 너무너무 자세한 설명에 뜨개꽃 경험 0인 저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작품은 60가지 색의 자수실을 이용해 만들어지는데, 실제 꽃을 보는 듯 섬세하고 색감이 풍부해서 꽃들이 정말 아름다워요! 꽃잎의 결, 꽃봉오리의 형태까지 표현된 것을 보면 작가님의 정성과 섬세함이 느껴집니다.
꽃을 응용해 만든 목걸이, 귀걸이, 반지, 비녀 등의 소품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완성한 꽃을 실생활 소품으로 활용하는 재미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벚꽃 반지와 월하미인 비녀가 너무너무 예뻤어요. 내가 만든 특별한 악세사리라니! 벚꽃 반지는 꼭 만들어보고 싶어요.🌸
코바늘 꽃에 관심 있는 분들은 물론, 평소에 꽃을 좋아하거나 섬세한 손뜨개 작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