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해력 수업 : 초등 저학년편 - 읽고 쓰고 말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책 읽기의 비밀 ㅣ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해력 수업
최나야 외 지음 / 로그인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읽기·쓰기·말하기로 아이의 생각을 깨우는 문해력 수업.
“우리 아이가 책은 읽는데, 내용을 잘 몰라요.”
이 말에 공감한다면, 많이 도움이 될 아주 쉬운 문해력 수업 책이 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해력 수업' 은 ‘읽기 → 쓰기 → 말하기 → 생각하는 힘’으로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키우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문해력은 ‘읽는 힘’이 아니라 ‘이해하는 힘'이다.
많은 아이들이 글자를 읽지만, 문장의 뜻을 파악하거나 스스로 정리하는 힘은 부족하다.
이 책은 엄마와 함께 책을 읽고 질문을 통해 생각하고 워크지를 통한 문해활동으로 사고를 확장한다.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문해력의 뿌리를 단단히 다지게 해준다.
어느 책이든 이 책 한권을 거친다면 더이상 아이와 함께 하는 문해력이 겁나지 않을 것이다.
책을 소개하며 어떻게 읽어야 할지 , 생각을 키우는 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 각 학년마다 10권 + 엄마표 문해활동 + 1가지 확장 활동 총 120개
✔️ 연관도서까지 150권을 소개하며 270가지의 문해 활동이 가능하다.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키워줄 수 있는 문해력 수업.
초등 저학년은 단순히 글자를 배우고 읽는 시기가 아니라, 이해와 표현력을 확장하는 중요한 학년으로써 쉽고 재미있는 활동을 함께하면 좋다.
재미있는 책을 읽고, 사고하며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질때 아이도 독서의 재미를 알게 되고 문해력의 성장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문해력 수업은 누구나, 집에서도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문해력은 배우는 게 아니라, 함께 길러가는 힘이다.”
- 혼자가 아닌, 함께 할 때 아이도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아이와 대화를 나누며, 문해력의 성장을 돕고 싶은 엄마, 아빠에게 추천한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세상에서가장쉬운문해력수업 #문해력 #초등문해력 #책육아 #읽기쓰기말하기 #책추천 #로그인출판사 @book_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