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 고양이 7 - 열돔에 갇힌 도시 ㅣ 책 읽는 샤미 55
박미연 지음, 이소연 그림 / 이지북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7권은 언제나오냐며 매일 묻던 아이에게 출간소식을 전했다.
1권부터 6권까지 다시보기 무한 반복을 하던 아이에게 7권은 단비같은 소식이었다.
친구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제일 먼저 읽어보기 시작한 아이.
침대에 누워 엄청난 집중력을 보인다.

1권부터 6권까지 열심히 달려온 아이라면 7권 소식은 아이들에게 설레임을 선물한다.
시간 고양이는 SF 환경 동화로 환경의 심각성과 해결책을 같이 찾아가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6권에서 만난 아마존과 북극 바이러스의 이야기로 놓치 못했던 긴장감은 7권 '열돔에 갇힌 도시'에서 손을 땀으로 적셨다.
기다렸던 만큼 흥미가득 스릴 만점으로 순간순간 서림이를 응원하게 된다.
뉴스에서만 보던 '열돔'이 한도시를 덮친다면 어떻게 될까 상상하며 읽어나간다.
열돔으로 학교에 갇혀 밖으로 나가지 못한채 서로가 의지하며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서림이와 리호.
미스터리한 하얀 불빛을 볼때마다 하나씩 일어나는 사건들.
최근 유행하기 시작한 랑온펫을 의심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진실을 확인하기 시작한다.
뉴스에서 접하는 '열돔'이야기는 아이들에게 현실감 있게 다가왔다.
" 우리도 학교에 갇혀 밖으로 나갈 수 없을 만큼 뜨거워지만 어떻게 하지? "
아이의 걱정이 더해지고 있던 중 뒷이야기는 더욱 긴장감을 놓지 못했다.
우리의 환경문제를 통해, 중간중간 발견하는 과학 정보는 아이들에게 궁금증과 함께 찾아볼 수밖에 없는 호기심을 유발했다.
✔️ 과학은 좋아하지만 줄글책은 읽지 않는 다는 아이에게 이 책을 추천했다.
얼마 되지 않아 앉은 자리에서 6권을 다 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만화책을 읽는 것보다 더 현실감 있는 스토리는 영화 한편을 보는 듯한 섬세함이 담겨있는 동화다.
영재원 친구들과 공유한 오늘의 소식, 벌써 다음 주 만남을 기대하게 만든다.
#시간고양이7 #시간고양이 #박미연작가 #초등동화 #동화 #이지북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