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괜찮아지는 기술 - 불안, 분노, 스트레스로부터 나를 지키는 심리 기술
데런 브라운 지음, 김정희 옮김 / 너를위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모든 것이 괜찮아지는 기술

#인생을_바꾸는_관점

 

 

⛓️‍💥 모든 것이 괜찮아지는 기술 - 데런 브라운 지음 

 

불안과 분노,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심리 기술을 알고 싶지 않나요?

전 스트레스에 취약한 편인데요.

요즘 철학서를 읽으며 많이 다듬어지고 있었어요.

불안이라는 심리가 엄청난 스트레스를 가져오더라구요. 

심지어 얼마 안남은 자존감까지 바사삭... 이제 나는 괜찮다 다독여봅니다. 

 





 

⛓️‍💥 

 

데런 브라운.

영국의 멘탈리스트이자 마음의 마술가, 데렌 브라운은 심리학을 이용하여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술을 선보입니다. 20편이 넘는 TV쇼를 제작했으며, 그중 마술쇼는 영국의 로런스 올리비에 상을 두번이나 수상했죠. 

세계적인 멘탈리스트로 인정받는 데렌 브라운, 그는 사람의 마음이 우리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관심이 많아요. 

 

이 책은 나만의 세상을 해석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삶에서 저작권을 갖고 의식적으로 또 주도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할 때, 온갖 부정적인 감정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으며 삶의 주인이 되어 진짜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좋던 싫던 누군가의 말에 귀기울이게 되는데요. 

특히나 부모가 이루지 못했던 과업을 등에 엎게되는 심리적 유산은 평생 이어 질 수 있어요.

(좋은 학교에 다녀라, 동생을 잘 보살펴라, 나누며 살아라 등)

과거의 실수에서 느낀 감정은 같은 일을 맞닥뜨렸을 때 의욕없이 수행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제 우리는 지나온 이야기에서 흐름을 끊고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다면 삶에 극적인 별다른 노력없이 행복으로 회복할 수 있는데요.


상황에 따른 불안과 분노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삶의 주인이 되어 '나를 지킬 수 있는' 모든것이 괜찮아 지는 순간을 만들어야해요.

현재의 상황에 따른 판단에 같은 일도 관점에 따라 다르게 보며 상황을 오해하고 나를 힘들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나를 위해 화를 내지 않기위한, 분노를 하지 않기 위한 방법중 기대치를 낮추는 방법이 기억에 남는데요. 

기대치를 낮추면 우선 분노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인간관계, 실적 등) 

계획했던 일이 술술 잘 풀릴거라 했던 기대가 풀리지 않을때 우리는 좌절하는데요. 

어떤 일의 결과는 우리의 통제 범위 밖, 외적인 것, 무관심의 영역에 속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계획을 세울 때는 이상적인 것과 정반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늘 염두해두고 통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점을 항상 기억할때 우리의 행복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요. 


 

⛓️‍💥

 

불안과 분노, 스트레스는 나라는 세상에서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같은 자리에서도 다양한 반응을 일으키더라구요.

어떤날은 괜찮다가도 어떤날은 화가 나기도 하니까요. 

불행하다는 착각에서 나를 해칠 수 있는 것은 나뿐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에서 벗어나 모든 것이 괜찮아 지는 기술을 꼭 익히시길 바래요.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너를위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모든것이괜찮아지는기술 #나를지키는심리기술 #너를위한출판사 #너를위한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철학 #심리 @chae_seongmo @foryou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