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 목욕탕
한얼 지음 / 미세기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협찬 - 동물목욕탕
#동물들은_어떻게_목욕할까
🐶 동물 목욕탕 - 한얼 그림책
어릴 적, 엄마와 목욕탕을 가면 아팠다는 기억과 바나나 우유 추억이 떠오르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가지 않았던 목욕탕을 요즘 아이가 아빠와 다니고 있어요.
요즘은 아이들이 목욕탕에 잘오지 않는 건지 아이를 이뻐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온탕과 냉탕을 오가며 아빠따라 사우나도 들어갔다 얼굴이 뜨겁다고 나오는 아이 이야기를 전해 들을때마다 웃음이 나옵니다.

🐶
한 얼.
일상과 상상이 어루어진 그림책을 만들고 있어요.
신기한 생태 정보와 재미난 상상력을 엮어 이 책을 만들었대요.
목욕탕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오면 매점이모와 인사를 해요.
몇일만 안와도 오랜만이네? 라고 인사했던 매점 이모가 생각나요.
동물 친친구이 목욕탕에 입장하니 매점주인은 자리를 비우고, 안마와 때밀이 포스터가 눈이 들어옵니다.
목욕탕에 있는 탕의 종류는 동물마다 선호하는 탕에 입장하기 좋아보여요.
제일 먼저 만나는 온탕에는 많은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펠리컨, 오리 너구리, 카피바라, 하마, 오리 등 많은 친구들이 가장 인기있는 물탕에서 놀고 있어요.
뽀드득 뽀드득 때를 씻어 내요.
모래탕도 인기 있는 탕중 하나에요.
몸에 모래를 비벼서 벌레들을 훌훌 털어내는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다람쥐, 햄스터, 얼룩말 그리고 닭은 모래탕에서 몸을 깨끗이 씻어냅니다.
호기심 어린 눈으로 모래탕을 구경하고 있는 아기 토끼를 보니 귀엽습니다.
모래탕뒤로 진흙탕, 눈탕, 온천과 개미탕등 많은 친구들이 탕목욕을 끝내면 햇볕을 쬐러 나옵니다.
이 책은 탕마다 다른 동물을 만날 수 있어요.
동물마다 선호하는 탕이 다른데요.
생태적으로 다른 환경과 동물들이 진흙이나 모래 탕에서 목욕을 하는 이유를 설명하며 대화하기 좋아요.
만약에 진흙탕이 없다면?! 이라는 상상으로 대체 할 수 있는 목욕탕을 찾아 봤는데요.
아이의 상상력에 박수를치게 됩니다.

🐶
아이와 읽으며 아빠와 있었던 기억을 이야기하고, 다음번엔 어떤 탕을 도전해볼건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동물마다 선호하는 탕이 다른 것처럼 어른들도 나이에 따라,
체질에 따라 선호하는 탕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지요.
00탕이 없어진다면 어떤 목욕탕이 필요한지, 어떤 목욕탕을 더 만들면 좋은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시간이였어요.
목욕탕을 나서며 마시는 바나나 우유는 꿀맛이라며 다음에는 딸기 우유를 마셔보겠다는 귀여운 약속도 함께 했지요.😆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미세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동물목욕탕 #생태그림책 #한얼그림책 #한얼 #미세기 #목욕탕 #동물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miseghy_books @chae_seong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