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집이 좋을까, 저 집이 좋을까?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5
다비드 칼리 글, 마르크 부타방 그림, 홍경기 옮김 / 현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바구미'씨는

현북스의 알이알이명작그림책15. 이집이 좋을까, 저집이 좋을까? 의 주인공 무당벌레 부부가 새집 찾는 걸

도와 주는 수다쟁이 공인중개사예요... ㅎㅎ

 

우선.. 줄거리를 살짝 소개해 볼께요.

 

 

이집이 좋을까, 저집이 좋을까? 는 무당벌레 부부가 공인중개사 바구미의 도움을 받으며

새집을 찾아 다니며 겪는 신나는 모험을 담은 재미있는 그림책이예요.

우리들 일상도 그렇듯 무당벌레 부부도 살아가며 살림이 늘게 되고 아이방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하고..

결국 이사하기로 맘 먹고 바구미 부동산을 찾아가요.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간 바구미 부동산.. 바구미씨는 자신만만하게 큰소리 뻥뻥치며

좋은 집을 찾아주겠다고 해요. 살짝 허풍도.. 있고요.. ㅋㅋ

 

바구미씨가 소개하는 집들은.. 다소 엉뚱하기도 하고..

재미있는 이웃들을 만나게 되요.

그루터기 집에선 민달팽이들도 만나고, 컴컴한 땅속집에 사는 지렁이도 만나고,

다소 위험했지만.. 물가의 집도 구경하며 잠자리와 예쁜 꽃들도 만나요.

유기농 채소밭에 숨어 있는  아주 커다란 달팽이 집을 보고 무당벌레부부는 눈앞이 핑핑 돌기도 했어요.

경치가 좋은 사과나무의 사과집, 그림책 속 성과 같아 보이는 바닷가의 모래성 집에선

바구미씨도 바다를 처음 보는거더라고요.. ㅎㅎ

무당벌레 부부에게 도시가 더 잘 어울릴꺼 같다며 데리고 간 곳에선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더미에 속한

깨진 유리병집..

 

냄새가 좋은 빨랫줄을 지나 커다란 새의 집 밑으로 들어가니.. 정말 멋진.. 아름다운 걸 만나게 되었어요.

 

파리의 에펠탑이 담겨 있는 스노우볼(?)을 보고 무당벌레 부부는 너무 좋아하지만.. 들어가 살 수는 없어요..

마침.. 그곳에서 시계를 본 바구미씨가 벌써 9시라며.. 부동산 문 닫을 시간이 훨씬 지났다고.. ㅋㅋㅋ

 

하루종일.. 흥미진진 위험천만한 곳으로 데리고 다니더니..바구미씨는 피곤하다며 하품까지 하며 먼저 가겠다고.

어두우니 조심히 집으로 가라고..????

 

 

 

수다쟁이 공인중개사 바구미씨는 허풍이 좀 세긴 했지만.. 그래도 무당벌레 부부에게 재미있는 스릴만점의 모혐을

선물해 준 재미있는 친구였어요..

 

색감도 너무 좋고 예쁘고 아기자기하게 세심하게 그려진 그림들 사이에 있는 무당벌레부부와 바구씨.. 그리고 다른 곤충친구들의

말풍선을 따라 읽어가며 깔깔거리게 되더라고요.

 

 

6살 에벌린에게 말풍선을 따라 시선이 움직인다는게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두번, 세번.. 읽고 나서는 혼자서 그림만으로도 조잘거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림책이었어요.

 

 

 

 

이집이 좋을까, 저집이 좋을까? 의 귀여운 곤충 친구들 덕분에 에벌린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많이 보냈어요.

 

 
 
 

처음 읽던날..

독후활동으로.. 컬러점토로 무당벌레 부부와 바구미씨를 만들어 봤어요..

아직은 솜씨가 서툴지만.. 재미있게.. ㅋㅋ

노랑은 에벌린.. 빨강은 엄마.. 바구미는 엄마와 에벌린의 합작.

 

 

 

-----------------------------------------------------------------------------------------

 

 




두번째 읽던날은.. 다 읽고 나서 다른 무당벌레 관련한 자연관찰 그림책도 찾아 읽었어요.

 

색도 점도 각각 다른 무당벌레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된 에벌린이 그림을 그려놓고 엄마에게 열띤 강의까지..

 

 

---------------------------------------------------------------------------------------------------------





세번째 읽던 날..

초록으로 표시된 저 무당벌레는 '지우개'란 이름의 무당벌레 후레쉬입니다.

눈에서 빛이 나오지요..

 

+지우개'란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알수없지만.. 이름이 지우개라네요..

에벌린이 좀 독특한게..아파트 분리수거 함 부근에서 종종 보이는 귀여운 길고양이는 이름이 연필입니다.^^::

 


         

만들기 할때 다리를 만들어 붙이지 못해 이만저만 걱정이 아니었는데...

그림으로는 아주 심혈을 기울여 자세히 표현하더라고요.. ㅋㅋ

 

 

---------------------------------------------------------------------------------------

 

읽을 때마다 신기한 곤충친구들을 만나게 되는 재미있는 책이었어요..

 

어제 저녁에는 다른 전집의 독후활동 교구로 포함되어 있는 뜯어만들기를 기억해내고는. 만들자고 하기에...

 

무당벌레 부부가 좋아라.. 알흠다워했던 파리의 상징 에펠탑을 만들어 봤어요.

 









평소에 여러가지를 만들어 봤던 거라.. 신나서 모형을 뜯어내는 에벌린의 모습..

조금 지나 끼워맞추기 시작하면서.. 난관에.. ㅋㅋ

아직은 손이 야무지지 못한 60개월인지라.. 자꾸 빠지고.. ㅋㅋ

결국에는 엄마의 도움으로 완성,,

 

책에 있는 에펠탑은 레드인데.. 우리가 만든건 왜 브라운이야..?? 다시 걱정... ㅋㅋㅋ

 

한참을 책을 들고 비교해가며 조잘거리더니.. 아.. 무당벌레중에 레드가 많아서 에펠탑도 레드인가봐..

 

아.. 참... 단순하고 명료하십니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