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덧셈뺄셈이 저절로 100 - 받아올림 받아내림 완전정복 따라하면 저절로
유선영 지음, 누똥바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따라하면 덧셈뺄셈이 저절로 100을

작년말에 시작한 엄마표 수학공부와 병행하기로 했어요.

 


요즘 수학공부에 급 관심중인 에벌린이 마음이 급해보이지요.

책장을 넘겨가며 유심히 보고 잇네요. 


에벌린과 공부를 하기 전에 엄마가 먼저 살펴봤어요.

 

가장 중요한 수학의 기초, 덧셈과 뺄셈!

쉽고 간단한 연산 같지만 기초 개념이 부실하면 앞으로 배우게 되는

모든 수학을 어렵게 만들어 버리는 무서운 녀석이래요.

 

그림을 그리며 공부해요!

이 책에서는 그림 그리기나 수직선 그리기, 짝궁수 만들기,트라이앵글 계산법을 이용해

효율적인 연산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앞으로의 수학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차례를 살펴보았어요.

1.그림으로 덧셈 뺄셈 깨치기!

2.받아올림과 받아내림 기초잡기!

3.받아올림과 받아내림 박사되기!

 

아직 덧셈도 접해보지 못한 에벌린에게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박사되기는

조금 멀다 생각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우리 척척박사 에벌린이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박사가 되어있겠지요.

 

 



오늘은 수판에 그림을 그려가며 덧셈을 해보았어요.

 



오늘의 미션~!
더하기 개념을 알아요.

 

물고기가 2마리 있었는데  1마리 가 더 왔어요.

 +1                  

      2 더하기 1

2 + 1

 0

0

 

 

 

한 무리에 다른 무리가 더해질 때

모두 몇마리인지 덧셈으로 구할 수 있어요.

 

 



1마리에 4마리 늘어남

1더하기4

1+4

이렇게 덧셈 개념을 말과 식으로 알아가는 중이에요.

수판에 ㅇ그림을 색연필로 하고 싶다는 에벌린..

너무 재미있다네요.ㅎㅎ





엄마.. 이제 개구리 5마리하고 또 1마리..

색칠하는 수판이 두줄이 되자.. 급 흥분..^^::



그동안 수학공부는 전혀 하지 않다가 작년말에 엄마와 함께 수학 공부를

시작한 우리 아이는 숫자를 100까지 세고 쓰는게 전부이고 수학에는 백지상태라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더 잘해 주고 재미있어 하니 엄마도 힘이 불끈..!!

꾸준히 잘 진행해 주어야겠어요.

 

 




두 무리를 모을 때도 덧셈을 이용해요.




2개와 2개

2 더하기 2

2+2

1        2       3       4        5   

ㅇ 

ㅇ 

ㅇ 

ㅇ 

 


ㅇ를 앞에서부터 그리며 마지막 칸의 수가 합이 되어 덧셈 결과를 쉽게 알 수 있어요.



이제 어떤 패턴인지 확실히 파악했어요.

혼자서

5벌과 1벌

5더하기 1

5+1
 

혼자서 숫자를 써 넣어가며 수판에 ㅇ  표시도 색연필로 잘 하고

이러게 하면

6이야..

오늘 처음 덧셈을 정식으로 만나봤어요.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대강의 방법을 알고 있어서인지

재미있어하며 잘 풀어주었어요.

 

덧셈 개념을 말과 식으로 알아 본 첫 시간은 성공적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