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순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마누엘라 브란다오 지음, 박영민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2월
품절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축구에 관심이 그다지 없는 사람까지 호날두라는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호날두는 전세계적 유명한 선수이다.


그는 포르투갈의 가난한 섬마을에서 태어났다.

축구할 공간이 없는 섬지역이여서 길거리에서 축구를 했다고는 한다.

호날두는 나이 17에 스포르팅에서 프로 데뷔를 했고 18살에 맨유로 이적했다.

어떤 사람들은 위의 말들이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호날두는 오히려 반문을 해왔다. 불가능한 일이라고?


멘체스터에서 NO.7인 호날두!

실제로도 멘체스터에서 NO.7이라는 것은 엄청난 의미가 있었다.

내가 황당했던 것은 호날두의 오랜 꿈은 자신만의 집을 갖는 것이었는데 집을 설계하는데 7구조로 설계를 하고 더군다나 수영장까지 7구조로 설계하는 것이었다.

비록 나와 상관은 없는 일지만 "수영장이 7구조이면 어떻게 되는 거지?"라고 상상하며 나는 한참을 생각해야 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호날두는 왠지 솔직한 것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자신이 마마보이라고 말하는 것, 광고 찍는 것도 좋아한다는 것등이 호날두가 솔직하다고 느끼게 되었다.


또한 모국을 매우 깊게 생각하고 있구나...라는 생각 또한 생각되었다.

그리고 나는 이부분에서 공감을 느꼈다.

매일의 일과 : 집 - 훈련 - 집 이라는 것..

우리나라의 학생들의 일과인 집-학교-학원-집

이렇게 생각하는 건 나만의 생각이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

나는 외국의 축구선수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항상 어떤 기자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시기조차 기억하지 못하지만 어떤 축구관련 기자 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골을 못 넣은 선수에게 감독이 혼을 낸다고 들었다. 그래서 그 선수는 다른 시합에서 골을 넣으려고하면 감독이 혼을 내는 것을 생각하고 움찔하는 순간 기회를 놓치고 만다. 하지만 외국에서 그러지 않는다. 오히려 공을 가지고 놀게 한다. 그래서 외국 선수들은 개인기가 화려하다."

나는 이 말에 긍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 외국 선수들 중 한명인 호날두의 프리킥, 드리블등은 그의 큰 장기이자 개인기이다.

아직까지 젊은 나이인 만큼 호날두는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의 어린 아이고 싶은 마음은 그의 마음을 지켜줄 듯하다.


누구에게나 목표 지점이 있지만, 때로는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할 때가 있다.

삶은 그런 것이다.

언젠가는 끝이 날 이 여정의 가장 큰 의미는 어쩌면 우리가 이 여행에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 그 자체일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