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3 - 작은 시도로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스몰 빅의 놀라운 힘, 완결편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외 지음, 김은령.김호 옮김 / 21세기북스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독서에 몰입을 하기 좋은 자세를 가진 사람이 아닌지라 설득의 심리학을 기존에 나온것을 읽지 못했다.

그래서 로버트 치알디니의 명성을 느끼기에 부족한 사람인지라

이번에 설득의 심리학의 완결편이란 말을 듣고서 읽게 되었다.

 

설득이란 힘도 빌려야 할 시기도 있었지만

 

완결편을 읽으면 기존의 이론과 함께 주장했던 설득의 심리학을 다 정리하고 보완이 된다고 생각이 든 것이 더 정확하다,

 

독서에는 때가 있다.

 

그래서 표지에 있는 그림이 더 와닿았는지 모른다.

 

스몰이란 단어로 빅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기에 짧은 단어로 많은 결과와 긍정적인 목표를 산출할 수 있는 단어로 연결한다면 간단하면서도 명확하게 설득의 방법을 제시한다.

 

그래서 이 책은 설득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이론적으로 말하고자 하는것 아니라 일상과 함께 일적인 일을 동반하는 비지니스 적 접근까지 설득력있게 변화를 자연스럽게 이야기 한다.

 

설득을 하기 위해 협상테이블에서 자연스럽게 긍정의 의미를 유도하게 하는 마법을 설명하는 것으로 궁극적으로 변화를 보연준다.

 

실천서는 아니다.

다만 장그래처럼 판을 흔들라는 것이 아닌 별다른 비용을 투자해서 고 효율적인 효과를 주는 극단적인 설득이 아니지만 우리가 미처 놓치지 않았나 싶은 것도 있는 다양한 52가지 변화를 이야기 한다.

 

서양적인 시각으로 설득의 힘을 이야기해서 어찌보면 냉정하기다 싶은 대목도 있다.

하지만 그들도 윤리적 적용은 중시하면서 이런 시도를 가지고 어찌한 효과를 산충했는지를 경제적 산출이 아닌 심리학적 접근으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다.

 

그래서 나에게 적용을 해서 한끗차이로 실패와 성공을 유도할수 있는 길에 놓일수 있는 일에서 도움을 받기 좋은 듯 한 문구가 많다.

 

심리학적인 적은 좀 더 과학적으로 학술적이지 않게 학문적인것을 보완하면서 자연스럽게 결정을 내릴수 있는 접근방식을 이야기하는 책을 보면

작은 변화가 큰 결과물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해서

스몰빅이란 단어를 사용한것이 아닌가 싶다.

 

중간중간 글을 암시하는 그림들을 보면서 마음에 많은 생각을 유도하는 길라잡이 같은 느낌으로 그림이 좋다.

 

일스스트 같은 펜화같은 단순하면서도 함축적인 그림....

작은 시도로 큰 변화라는 심리학적인 설명이 어렵지 않다고 볼수 있도록 술술 읽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52가지의 스몰빅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설득이란 도구를 제대로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