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편지 생각책 1 - 원시 사회부터 통일 신라와 발해까지 12살부터 읽는 책과함께 역사편지
박은봉.생각샘 지음, 김중석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편지를 아이에게 읽게 하면서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부모맘에 정확하게 설명해주기란 나도 모르는데 어찌 지도를 할찌 몰랐고

또한 아이가 이 어려운 한국사를 어찌 대할까 걱정이 태산이었다. 어렵게 된다면 혹여나 두려워하지 않을까?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였다.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전달해서 확실히 인식하기 위해 늘 체험 학습을 갈수 없기에 책을 읽고 간접적으로 정리를 정확히 하는 방법이 중요해서 이 생각책을 통해 정리를 할수 있는 재미있는 한국사 공부법을 택하게 될 수 있는 워크북 개념이다.

역사적 정리를 어찌 할까 걱정했는데 먼저 개념에 대한 정리를 먼저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관련 유물도 보여주고 그것에 대한 지도 분석 그리고 생각을 깊이 할수 있는 접근성을 보여주는 시각적 정리를 통해 깊이 생각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워크북으로 어렵지 아니하게 정리하면서 다양한 글쓰기 자극을 주는 공부법을 택할수 있는 공부를 배우게 하는 책이다.

깊이 생각하기 통해서 다양한 글 정리를 통한 접근성을 배우게 하는데 개념 정리와 개념 줄세우기를 했다면

생각펼치기를 통해 논술적 접근으로 사고를 할수 있도록 구성을 하고 있다.

재미있는 놀이 워크북으로 눈높이에 맞는 게임이 실려있어서 글로 배운 역사를 손으로 익혀서 몸으로 녹이는 과정을 실어내고 있어서 읽고 책꽂이에 넣는 책이 아닌 살아있는 책으로 구성할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