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콜럼버스는 신항로를 개척했을까? - 아나카오나 vs 콜럼버스 역사공화국 세계사법정 28
손세호 지음, 조환철 그림 / 자음과모음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콜럼버스는 신항로를 개척했을까?

자음과 모음의 역사 공화국은 상당한 역사적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책을 읽으면서 왜 라는 대답에 스스로 답문하기 위해 공부를할수 있는 원동력을 가지고 있는 책이다.

세계사에 대한 지식은 아직 미흡하지만 옆에 역사서를 가지고 한번쁨 독서를 하고 읽을면 좀 더 드라마틱하게 펼쳐질 수 있는 소재로 요새 유행하는 디베이트 형식과 유대인의 히브루타 질문법을 가지고 접근하는 왜~~라는 이야기를 보면서 신대륙을 향한 위대한 탐험을 어찌 볼 지 궁금했다.

제국주의에 의해 새로운 땅을 찾아 나서며 서서히 팽창해 나가기 시작하면서 세계사는 격동을 한다.

먼 바다까지의 항해가 더욱 활발해지던 시기에 포르투갈과 에스파냐는 직접 동방의 산물을 구하면서 아메리카를 발견하면서 사건은 펼쳐집니다.

원주민 아나카오나가 콜럼버스에게 고소장을 내 이야기....

역사 속 라이벌들이 각각의 시각으로 접근 하는 재판을 하는 이야기로 역사를 바라보는 사관을 길러주는 이야기로 각 재판마다 세계사 시간에 교과서에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을 보여주고 역사 용어 팁 정리 코너를 통해 먼저 객관적인 역사를 보여주는 흐름을 통해 역사를 고등학교 까지 배우는 부분에서 이책이 어디에서 포함이 되는지도 보여주는 큰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약자의 시각에서 보는 콜럼버스를 볼수 있고 강자의 모습에서 약자를 보는 사유도 알수 있는 기회로 왜 라는 질문을 곳곳어서 역사적 사실을 보여주면서 재판을 이끌어간다.

다양한 접근을 통해 사고의 정리를 할수 있는 코너를 통해 좀 더 역사에 대해 곰곰이 생각할수 있도록 하였고 마지막 재판 판결로 요약 정리와 다양한 역사적 사료 설명과 뒤부분의 역사 논술에 대한 정리집이 있어서 많은 논술 준비를 한권한권 할수 있도록 되어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