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 국어 교과서 작품의 모든 것 세트 - 전4권 (2017년용) - 중학교 전 학년 교과서 작품 수록 ㅣ 중학 국어 작품 모든 것 (2017년)
꿈을담는틀 편집부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시절에는 교과서에 실려 있는 지문속의 책을 찾아서 보는 것으로 참고서를 넣어서 공부했다면 중학교는 이 책을 통해 섭렵하지 못한 교과서를 한꺼번에 섭렵하는 중학생을 위한 국어 참고서라 할 수 있다.
고등학교 가서 국어 실력이 늘지 않는 것 대비한다면 중학교부터 독서활동을 통한 국어 대비를 하고 지문 속 이해도를 위해 함께 실려 있는 문제를 통해 확인도 하고 소설1 은 인물과 갈등, 사건과 구성, 시점과 표현 , 배경으로 단원을 구분하여 소설 15권을 수록했고 소설2 은 소설 17작품을 수록했으면서 작품마다 전국의 국어 선생님들이 중요도로 별 하나에서 별 셋까지 표시를 해 두고 있어서 이 책의 장점이기도 한다.
사실 초등학교 국어 공부를 위해서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찾아서 읽도록 한 적이 있다. 국어 공부가 기본이란 생각에 의욕적으로 연계도서를 찾아 읽도록 하는 것까지는 좋았는데, 지속적으로 독서활동 하기는 어려웠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을 살펴보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다는 생각이 든다. 지문을 이해하고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할 수 있으려면 국어 공부도 깊이있게 해야할 것 같다.
국어 교과서 작품의 모든 것을 통해 이 단점을 보완하고 공부하기에 편하게 된 구성이 된 것으로 국어의 정신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문학을 많이 읽고, 감상하고, 학습하고, 국어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으로 되어 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 전 학년의 문학 작품들을 꼼꼼히 분석한 결과로 학생들이 흥미 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수록이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