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사생활 2 : 정서.인성편 아이의 사생활 시리즈 1
EBS 아이의 사생활 제작팀 지음 / 지식채널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프롤로그를 읽으며, 내가 원하는 책이다 싶어 서평을 신청했어요.

아이가 작가의 생각과 같이,

부끄러움을 알고 당당한 자아를 지니고 있으며, 자신의 가치를 존중하며 충분히 해낼 있다는 자신감과 기대감으로 충만한 아이 커나가길 바라거든요.

근데, 이렇게 아이가 나가기 위해선 바른 인성과 정서가 자리 잡혀야 하는데, 아이가 커갈수록 어떻게 아이를 바르게 인도해 나가야 할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근데, 책을 읽고 깨달음이 많았답니다.

특히, 책에서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아이들의 도덕성과 자존감이 어떤 식으로 표출이 되고, 이러한 속성이 아이들의 행복과 성공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생생하게 실험과 데이터를 통하여 설명해 주고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고요, 또한, 전문가 70명의 인터뷰 내용을 체계적으로 설명이 되어있어 신뢰가 팍팍 되더라고요.

또한, 내용 , 제가 맘에 들었던 부분은, “지금까지 부모가 기대했던 대로 아이가 자라주더라도, 성장 과정에서는 언제나 돌발상황이 일어날 있고, 이런 돌발상황에서 아이가 스스로 극복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있도록 하기 위해선”, 바른 인성과 정서가 자리 잡혀야 한다는 내용이었어요. 바른 인성과 정서는 어느 순간, 잠시 잠깐 주의를 기울이면 습득할 있는 영어 단어나 수학공식과는 다르죠. 제가 아이를 키우며 힘들어 때마다, 혹은 육아 소신이 흔들릴 때마다 책을 꺼내 보면서, 아이를 바르게 인도할 있도록 해야겠어요.

매번, 동화책만 읽다가 요리 육아에 도움이 되는 책을 읽으니, 좋네요.

내용들을 기억하며 아이를 바르게 키우도록 할게요.

좋은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