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끄기의 기술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마크 맨슨 지음, 한재호 옮김 / 갤리온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경끄기의기술
선택지가 참 많은 현대사회 신경끄기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중요하다 생각하는것이 가치에 집중하고, 불필요한것에 신경을 끄기


읽으면서 공감했던 파트 자기계발의 진실은 ' 너는 부족해 ' 더 행복하게, 더 건강하게, 모두를 뛰어넘어 최고가 되라. 더 똑똑하게, 더 빠르게, 더 풍족하게, 더 인기 있고, 더 생산적이며, 더 부러움을 사고, 더 존경받으라. 완벽하고 놀라운 사람이 돼라


사실 자기계발 요령은 사실 우리에게 ' 부족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가 부자가 되는 비법을 배우는 건, 나는 돈이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거울 앞에 서서 나는 예쁘다고 주문을 거는 건, 내가 못났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연애와 인간관계에 관한 조언을 따르는 건, 사람들이 날 싫어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성공하기 위해 웃기지도 않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건, 내가 성공하지 못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진짜 행복한 사람은 거울 앞에 서서 ' 난 행복하다'라고 되뇌지 않는다. 가만히 있어도 행복한데 뭐 하러 그런 행동을 하겠는가?




" 해야 할 이유가 없다면, 어떤 것을 하지 말아야 할 이유도 없다. " 이 문장이 유독 기억에 남네요.

불교의 가르침에 따르면 ' 자아'란 각자가 제멋대로 만들어낸 관념일 뿐이며, 우리는 내가 존재한다는 생각 자체를 버려야 한다고 해요. 다른 말로 하면, 자의적인 기준으로 자신을 규정하는 행위는 사실상 자승자박이나 마찬가지이니 차라리 모든 것을 놓아버리는 편이 낫다는 뜻입니다. 어떻게 보면 오늘 소개한 책 제목처럼 신경 끄라는 소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