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걸음의 힘 - 소소한 루틴을 단단한 멘탈로 만드는
미리암 융게 지음, 장혜경 옮김 / 갈매나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념하지 않고 단순하게
하루씩 조금 더 행복해지는 습관



저는 한 걸음만 힘내보자는 말이 좋더라고요
그냥 힘내자!라는 말은 때론 너무 막연해서 힘이 안 날 때도 있고 뭔가 강한 의미의 힘내자는 부담스럽고요
딱! 한 걸음만은 해볼 만하기도 한거 같고 할 수 있을 거 같기도 한마음에 힘이 나는 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딱 한 걸음의 힘 제목을 보는 순간 왠지 이 책을 읽고 한 걸음을 나아갈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하루아침에 당장 바꿀 수 있는 것은 없다.
하지만 아무것도 바꾸지 않으면
모든 것이 지금과 똑같이 흘러갈 것이다.”



아주 작은 성공들을 놓치지 말자

결과나 최종 목표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모든 성공 뒤편엔 목표를 향해 걸어온 수많은 작은 걸음이 있었다. 그 작은 걸음들의 의미를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이 순간 목표에 맞는 행동을 했다면 이미 당신은 성공한 것이다.
어느 한순가 이루어지는 건 없는 거 같아요 하루하루의 내 작은 걸음들이 모여 성공할 수 있는 건데 그걸 자주 까먹네요
누군가는 금방 잘 되는 것 같고 빨리 뭔가를 이룬 거 같은데
나는 그러지 못한 거 같고 그런 내 모습을 싫어질 때가 있어요 분명 그 사람 뒤에도 작은 걸음들이 무수히 많았을 텐데요... 목표하고 행동한 오늘의 내 작은 걸음을 좀 더 소중히 여겨 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딴청 피우는 버릇 차단하기

-멀티태스킹을 피하라
-스마트폰을 항상 곁에 둘 필요는 없다
-인터넷 사이트를 차단하라
-미루지 마라
-해야 할 일 목록을 작성하라
-2분 규칙을 시험해 보라
-포모도로 기술을 활용해 보라
-딴짓을 의식적으로 깨달으라
-자극이 적은 환경을 조성하라

저는 동시에 여라 가지를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이에요
솔직히 그전에는 어땠는지... 잘 기억이 안 나지만 육아를 하면서 심해졌어요 오롯이 내 시간을 갖기 힘드니까 짧은 시간 안에 모든 걸 해결하려고 하다 보니 습관이 된 거 같아요
어떨 때는 한 가지 일만 하고 있을 때 좀 마음이 불편해지기도 하더라고요
이제는 목표한 걸 집중해서 이루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한 거 같아요 멀티태스킹은 피하고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이트 멀리하는 것 부타 시작해 보려고요

“결론은 이것이다.
꿋꿋하게 목표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딴짓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
딴짓을 자꾸 하면 목표에 도달하기가 힘들다.”

“성공은 한 번의 성과가 아니라 매일의 습관이 낳은
결과물이다. 반복이 힘이다.
반복을 통해 습관이 바뀐다.
그러니 새로운 행동을 최대한 자주 쉬지 않고 반복하라.”

딱 한 걸음의 힘 책에서는 습관을 바꾸어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실직적인 훈련법들을 소개해 주고 있고 저자의 경험을 정리한 습관 훈련 심리 워크북이에요
책을 통해 평소에 의식하지 못하고 했던 행동들을 돌아 볼 수 있었고 습관의 힘을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네요
지금 당장은 저의 노력들로 인해 큰 변화는 없겠지만 긍정적 습관을 키워 미래의 나는 지금 보다 나은 사람이 되어있길 기대하며 오늘도 내일도 딱 한걸음 만 힘을 내보려 합니다.

(서포터즈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