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 쉬운 글자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아이의 한글 교육에 관심을 가질 시기가 된 것 같아서 창비교육의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책을 보게 되었어요.
창비교육은 유아그림책, 어린이 학습서, 동화 등을 출간하고 있는 교육 출판사에요.


한글 학습 1위 저자에 의해 쓰여진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는 3권으로 이루어진 550만 부모님이 선택한 교재에요. 한글 학습 원리를 적용한 최초의 한글 스티커 놀이책이기도 하고요. 스티커를 붙이는 것 만으로도 자음과 모음의 결합 원리를 습득할 수 있고, 책을 통해 저자의 한글교육 팁까지 얻을 수 있어요.


여기에서는 1권의 내용을 살펴볼께요.
모음부터 스티커를 알맞게 붙이고 글자를 소리 내어 읽는 활동을 해요. 아랫부분에 글자를 색칠하는 활동도 있어요.



한번 더 글자를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통해 반복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자음도 마찬가지로 모음과 같은 활동들을 통하여 익혀 나갈 수 있어요.



글자와 글자를 선으로 연결하는 활동과 해당하는 단어에 맞는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통하여 학습 내용을 확인하며 마무리 할 수 있어요.
스티커는 좌측에 절취선이 있어 잘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음은 저희 아이가 이 교재를 가지고 활동하는 모습이에요. 평소에도 스티커 붙이는 것을 좋아해서 거부감없이 한글 스티커 붙이기를 통해 한글에 익숙해 질 수 있는 것 같아요. 글자 색칠과 글자와 글자의 선 연결 활동도 있는데 색칠과 선연결은 자주 하는 활동이라서 학습이라기보다 놀이라는 개념으로 아이에게 다가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의 장점은
한글을 비슷한 글자끼리 비교하면서 다루고 있어서 차이점까지 파악하며 한글을 익힐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책의 단어를 통해 재미있게 한글 학습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2권은 받침이 없는 글자와 받침이 있는 글자를 비교하며 스티커를 붙이며 쉽게 받침 글자를 익힐 수 있어요.

그리고 3권은 쌍자음과 복잡한 모음 등 복잡한 글자를 스티커 붙이는 놀이로 익힐 수 있어요.

#아하한글박사님의스티커놀이 #6세한글 #유아학습서 #한글떼기 #예비초등 #한글공부 #스티커북 #한글놀이 #한글첫걸음 #책세상맘수다
#창비교육 #최영환 #책세상



- 본 서평은 창비교육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