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 - 성공과 행복을 이루고 싶다면!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경제경영 편 4
미즈노 남보쿠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에서 소식을 하는 것이 운을 불러들인다는 말을 본 적이 있어요.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아마도 비슷한 내용일 수 있겠다고요.


<돈의 속성>에서는 단 몇 줄로 요약된 이야기여서 아쉬웠는데, 그것을 자세히 풀어쓴 내용이라 좋았던 것 같아요. 저자는 유명한 관상가였는데, 자신이 여러 사람의 관상을 보다보니 타고난 운이 좋아도 힘들게 사는 사람이 있고, 타고난 운이나 관상이 좋지 않아도 잘 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세월이 지나 다시 만나 사람의 관상이 변하고 운이 변한 것도요. 그래서 그는 운은 타고나는 것보다 절제하고 노력하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래서 그때부터는 관상을 보거나 사주를 보는 일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생을 소식하고 절제하는 습관을 통해 운을 끌어당기는 것에 대해 강연을 하셨다고해요.


저는 이게 일리있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음식을 절제하기가 사실 쉽지 않거든요. 그런데 더 먹고 싶을 때 숟가락을 놓을 수 있는 절제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다른 일에 있어서도 절제를 할 줄 알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자신이 먹을 음식을 신경쓰는 사람은 자신의 삶 전반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신경을 쓸테고요.


고로 음식을 절제하고 규칙적으로 먹고, 좋은 음식을 신경써서 먹는 사람은 자신의 삶에도 똑같이 적용을 할 것이고, 그런 삶의 연속이 곧 운을 가져다 오게 된다고 생각해요.


저자는 책을 통해 그런 과정에 대해 자신이 보고 경험한 것과 소식과 절제가 어떻게 운을 끌어오는지, 그리고 운을 끌어오기 위해 어떻게 절제해야하는 지를 책을 통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0년이 넘도록 절판되지 않고 사람들에게 읽히는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단순히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음식을 매개로 삶의 전반적인 자세에 대해 풀어가고 있는 도서라 자기계발서로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흐트러진 삶으로 인해 자신의 건강이 나빠지고, 운이 나빠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을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와 원고료를 지원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