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필독서 100 - 현직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고른 필독서 시리즈 5
주경아 외 지음 / 센시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아이가 한 학기에 읽어야 하는 진로도서가 4권이더라고요. 학교에서 진로도서 관련 목록을 주기는 했는데 막상 제목만 보고는 그 책의 내용을 알기 힘들고 수준도 파악하기 힘들어서 고민이었어요. 특히 과세특에 독서활동을 녹여내기 위한 도서를 찾는 것도 어려운 일이고요. 그런데 마침 <생기부 필독서 100>을 알게 되어서 얼마나 반갑던지요. 무엇보다 진로학과 위주가 아니라 생기부 필독서 목록을 과목별로 엮어서 과세특을 위한 진로도서를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도서와 관련된 학과도 소개되어 있고 책을 읽고난 후 할 수 있는 후속 활동도 소개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개된 도서와 비슷한 도서도 추천해주고 있어서요. 도서를 비교해서 더 맘에 드는 도서를 찾아 읽어가 본래 도서를 읽고 연계독서를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게다가 2024학년도부터 바뀌는 입시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요. 자주 바뀌는 입시제도와 그 속에서 독서활동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궁금했던 학부모로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마침 아이가 진로도서 목록을 궁금해 하던 찰나 알게 되어 가뭄에 단비와 같은 고마운 도서였던 <생기부 필독서 100> 고등입시 동안에는 정말 소중한 도서가 될 것 같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