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질문의 힘 - 아이의 깊은 사고를 끌어내는 엄마의 좋은 질문 100
이지연 지음 / 청림Lif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이들과 책을 읽고 난 후 질문을 통해 사고를 확장해 주는 것이 좋다는 것은 여기 저기 들어서 잘 알지만 사실상 직접 아이들과 질문하기를 통한 독후 활동을 해 보려면 막막한 경우가 많았어요. 질문도 단편적인 경우가 많고요.

 

 

그런데 이번에 <초등 질문의 힘>을 통해 구체적인 질문하기, 열린 질문하기, 그림책을 읽고 질문하는 방법, 고전 문학과 비문학 뿐만 아니라 예술 작품을 보고 질문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초등 질문의 힘>은 단순히 이론적 설명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수업을 하며 학생들과 주고 받았던 내용들이 예시로 자세히 나와 있어서 이해하기도 쉬웠고 활용하기도 좋아보였답니다.

 

그리고 <초등 질문의 힘>은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질문하고 대화를 주고받고 독후 활동을 하는 것까지 소개되고 있어서 예시로 제시된 도서로 한번 해볼려고요.

 

그리고 참고할 수 있는 도서들을 목록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말로는 책 읽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 사고를 확장하고 생각을 끌어내어서 글을 쓰면 좋다고 하지만 실상 그것을 직접 하려면 어렵기만 한 학부모들이라면 이 책이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초등 질문의 힘>은 교육 현장에서 일하시는 선생님께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요.

 

자주 여러번 읽어서 일단 체득하고 난 후 하나씩 아이들과의 대화에 풀어봐야겠습니다.

 

책 소개하면서 강추한다는 말 잘 안쓰는데요. <초등 질문의 힘>은 내용이 정말 알차서 강추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