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끝판왕 - 대입 합격의 모든것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안혜숙.안계정 지음 / 꿈구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기대와 귀여움을 독차지 하고 마냥 사랑스러웠던 아들이 벌써 고등학교 1학년이에요. 이제 겨울 방학이 슥 지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입시를 준비해야하는 고등학교 2학년이 되겠지요.

수학하고 영어는 학원을 보내서 학원쌤들 수업을 잘 따라가고 있고, 다른 과목도 틈틈히 잘 해보자 얘기는 했지만, 이제는 공부만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각종 입시 정보들을 알아서 전략적으로 진학을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앞으로 입시를 어찌 준비할지 학교에서도 입시 교육 정보를 알려주기도 하지만, 요즘 교육과정들은 너무 생소하더라구요.

국영수사과 과목별로는 공부하는 요령을 알려주는 책은 많았으나, 공부 끝판왕은요~~~ 학년별로 그리고 학년에서도 모의고사 등급별로 공부하는 법을 알려주네요. 사실 공부 잘하는 상위권들은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이미 자기에게 잘 맞고 효과적인 공부법을 알고 있을 것이나, 그렇지 않은 아이들은 뭘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막막할텐데 동네 선배가 조근조근 알려주듯이 너무 잘 알려주네요.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동기 부여 부터, 왜 공부가 안되는지 문제점도 파악해 주고 시간관리 방법, 목표 세우기 등등 이런 정보는 가르쳐 주는 학원도 없으니 ㅎㅎㅎ 정말 좋은 정보가 가득 합니다!!

오답 노트 활용하는 법, 그리고 방학을 잘 활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우리 아이도 다음 주면 방학을 하고, 저는 벌써 부터 그 많은 시간을 이 아이가 얼마나 빈둥거리고 놀지 걱정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쫌 동기부여도 되고, 스스로 공부를 위해 계획표를 짜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지금도 물론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지만, 이 책 [공부 끝판왕]을 읽고 좀 더 효율적이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