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잠자는 비밀을 얘기해 ㅣ 책이 좋아 3단계
잠자 지음, 히히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6월
평점 :

아이들의의 예민한 심리를 섬세하게 포착한 청소년소설 <잠자는 비밀을 얘기해>를 읽어보았다.
이 책은 본명 '강지혜', 필명 '잠자'로 활동하고 있는 어린이문학 작가의 신작 단편동화집이다. 작가의 이력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필명 잠자로 활동한 작품은 이 책을 포함한 3권이고, 본명 강지혜로 활동한 작품은 총 20편이 훌쩍 넘을 많큼 많았다.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즘 공부' 시리즈와 속담 시리즈, 그림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었다.
어린이 및 청소년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신 분이여서 그런지 <잠자는 비밀을 얘기해>에서도 청소년들의 불안정하고 풍부한 감정들을 예리한 시선으로 포착해내었다. 5편의 단편소설 중 가장 인상깊었던 <그러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과 <잠자는 제니와 비밀을 얘기해>에서 주머니에서 끝 없이 모래가 빠져나오는 아이와 단단한 껍데기로 몸을 감싸는 아이의 모습이 힘든 성장통을 겪는 청소년들의 심리를 은유적으로 잘 표현한 것 같았다. 이 외에도 각 단편의 주인공들이 마치 판타지소설처럼 독특하고 환상적인 경험을 하게 되는데 그 부분이 어색하거나 이상해보이지 않고 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짧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메세지를 담고 있는 꽤 묵직한 소설로 이 책을 청소년들이 읽는다면 어떤 감상을 남길지 무척 궁금해지기도 했다. 사춘기를 겪는 아이들과 함께 읽고 싶은 좋은 청소년소설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