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전설 웅진 모두의 그림책 42
이지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파라파냐무냐무>, <팥빙수의 전설> 등으로 유명한 이지은 작가의 그림책을 읽어보았다. 제목은 <친구의 전설>이다. 이 책은 2021년 출판되었던 책인데 이번에 표지와 내용을 새롭게 리뉴얼하여 재출판되었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던 호랑이가 꼬리에 난 노란 꽃과 함께 하기 시작하면서 친구도 사귀게 되고 서로 소통하며 변화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나 이번 개정판에서는 두 주인공의 일상이야기를 추가하여 내용을 더욱 알차게 구성하였다.

나는 예전에 이 책을 봤을 땐 그저 아기자기하고 재밌는 그림책이라고만 생각했다. 그런데 이번에 개정판을 읽으면서 호랑이와 노란 꽃의 관계가 마치 나와 반려견과의 관계 같아서 보는 내내 감정이입이 되고 더 마음에 확 다가왔다. 늘 혼자였던 호랑이가 노란 꽃을 만나며 주변 친구들을 사귀고 행복해하는 모습이 내가 반려견 분홍이를 만나 매일 산책을 하고 이웃들과 소통하게 된 것과 닮아있었다. 실제로 이지은 작가님께서 15년을 함께한 반려견을 생각하며 만든 그림책이라고 해서 놀라우면서도 이 책이 더 좋아지게 된 것 같다.

보는 내내 미소가 지어지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그림책 <친구의 전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나처럼 행복해졌음 좋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