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쯤은 하이틴 로맨스 ㅣ 우리학교 소설 읽는 시간
정서영 지음 / 우리학교 / 2023년 11월
평점 :

중학교 1학년 열네 살, 고등학교 1학년 열일곱 살. 새로운 학교에서 새로운 적응을 해야 할 시기이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많은 변화 속에서 다양한 심리적 갈등을 겪고 성장해나간다. 하지만 주인공 서인이는 이 중요한 시기에 친구가 죽는 큰 사건을 겪고 마음의 문을 닫는다. 제일 친한 친구의 죽음 이후로 모든 아이들과 단절한 채 홀로 지내고 있는 서인이. 그런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반에서 제일 인기 있는 아이들인 재하와 봄이가 다가오기 시작한다.
사실은 제목에 이끌려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하이틴 로맨스라니! 순정만화같은 느낌의 책일거라 생각하고 집어 들어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직접 읽어보니 로맨스보다는 성장소설에 더 가까운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불완전할 수밖에 없는 서인이의 성장과정과 친구를 잃고 난 뒤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 마음이 아팠다. 하지만 좋은 친구 만나 이내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자신의 꿈을 향해 힘껏 달려가는 모습을 보며 한껏 응원해주고 싶었다. 물론 이 사이사이에 로맨스도 틈틈이 섞여 있다. 과연 서인이와 재하는 이루어질 수 있을까? 재하에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그 아이의 마음은 뭘까? 자꾸만 궁금해져서 책을 놓지 못하고 끝까지 읽게 되었던 것 같다.
하이틴 로맨스를 좋아한다면, 그리고 성장스토리도 좋아한다면 누구나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좋은 청소년소설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