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마워, 고마워요, 고맙습니다 ㅣ 작은 곰자리 70
일레인 비커스 지음, 서맨사 코터릴 그림, 장미란 옮김 / 책읽는곰 / 2023년 11월
평점 :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며 감사한 것들을 떠올려볼 수 있는 그림책을 읽어보았다. 제목은 《고마워, 고마워요, 고맙습니다》이다.
한 여자아이가 지난 한 해 동안 감사했던 일을 적는다. 따듯하고 포근한 집, 책을 읽어주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엄마 아빠, 사랑, 꿈, 밤, 아침잠, 해와 달 등 아이에겐 감사한 것이 많다.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하는 이 아이의 모습을 따라가다보니 나도 모르게 눈시울이 붉어지고 콧등이 시큰해졌다. 나는 무엇인가에 이토록 감사한 적이 있나? 책을 읅으며 스스로에게 자문해보았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내 주변에 감사한 일들에 대해 차분히 생각해보았다.
우리 가족이 모두 별 탈 없이 건강한 것에 감사하고, 강아지 분홍이가 나에게 온 것이 감사하다. 운영하는 그림책 모임에 꾸준히 함께 해준 회원님들께 감사하고 큰 어려움 없이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준 직장동료들에게도 감사하다. 이렇게 계속 감사한 일들을 쭈욱 적어나가다보니 세상엔 참 감사한 것들이 많다는 것에 놀랐고, 내 삶을 더 소중히 그리고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23년의 마지막 달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읽고 싶은 따듯하고 고마운 책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