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 코끼리와 코요테 인생그림책 28
나현정 지음 / 길벗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현정 작가님의 신작이 나와 읽어보았다. 제목은 『비밀 : 코끼리와 코요테』이다. 나현정 작가님의 전작 《너의 정원》, 《봄의 초대》, 《하루살이가 만난 내일》 모든 책을 소장하고 있을만큼 좋아해서 이번 신작도 기대를 가지고 읽어내려갔다.

책은 죽어가는 한 늙은 코끼리의 모습을 비춰주며 시작된다. 쓰러질 듯 떨리는 다리, 얕아지는 숨, 누가 봐도 위태로워보이는 코끼리의 옆에 코요테가 조용히 모습을 드러낸다. 반갑게 인사하는 코요테에게 코끼리는 경계하며 얘기한다. "넌 내가 쓰러지기만 기다리고 있잖아." 나는 이 다음에 코요테가 미안하다고 하거나, 그런 것이 아니라고 변명하는 말을 할 줄 알았다. 하지만 코요테는 이렇게 말한다. "그게 무슨 잘못이지? 죽음의 냄새를 쫓으면서 허기를 채우는게 나의 삶인 걸. 난 그저 코요테답게 사는 것 뿐이야." 그 뒤로 코요테와 코끼리는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자신의 경험담을 나누며 진지하게 얘기하는 코요테 앞에서 코끼리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이어지는 둘의 대화를 보며 나 또한 삶과 죽음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성찰해볼 수 있었다. 나는 평소에 '죽음'이라는 것에 대해 관심이 많기도 하고 늘 고민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 책이 더 마음속에 와닿았다. 생명의 순환, 연결고리, 윤회, 자연의 위대함, 경이로움 등 여러가지 생명에 관한 키워드들도 떠올랐다.

책의 내용도 좋았고 그림도 훌륭했다. 색연필로 직접 그리고 색칠한듯한 그림들이 하나하나 작품 같이 느껴졌고 계속하여 펼쳐들게 만들었다. 표지의 코요테의 얼굴이 자꾸만 눈에 어른거려 책상 앞 제일 잘 보이는 곳에 그림책을 놔두었다. 틈날 때 마다 보면서 코요테의 눈빛과 생각을 읽어봐야겠다. 사색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그림책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