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 기다려
이옥수 지음 / &(앤드)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싱 마이 라이프』, 『푸른 사다리』 등의 청소년소설로 잘 알려진 이옥수 작가님의 신작 《바람을 기다려》를 읽어보았다.

엄마와 이모와 셋이 단란하게 살고 있던 열 여섯 살 한강은 어느 날 우연히 자신의 숨겨진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다. 그 충격으로 가출을 하고 엄마와의 대화도 단절한 한강은 도망쳐버리듯이 이모와 한 달 간의 인도여행을 떠난다. 그곳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여러 장소를 여행하며 많은 경험을 하게 된 한강은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비로소 엄마에 대한 사랑을 깨닫는다. 한편 인도에서 자신의 첫사랑을 열심히 찾던 이모는 마침내 그가 어디에 있는지 정보를 얻게 되지만, 그 이면에 숨겨져 있던 비밀을 밝혀지면서 한강과 대립하게 되는데...

《바람을 기다려》는 성장소설이자, 여행소설, 그리고 힐링소설이다. 인도에 한번도 가본 적 없지만 눈 앞에 그곳이 그려질 정도로 생생한 여행기는 지금 바로 인도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여행소설로 보이고, 한 아이의 상처와 그 치유과정을 통해 인간으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는 점에선 성장소설로 다가온다. 그리고 결국엔 가족에 대한 '사랑'으로 귀결되는 결말이 마음을 따듯하게 감싸주는 힐링소설처럼 느껴졌다. 주인공의 내적성장과 변화에 따라 책을 주욱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어느새 그들과 함께 여행하고 있는듯한 착각이 들었다.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 마음이 따듯해지는 좋은 소설이었다. 방황하고 힘든 시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