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에 걸린 도시 팔둠 ㅣ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17
헤르만 헤세 지음, 이옥용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5월
평점 :

<데미안>, <수레바퀴 아래서>, <싯타르타> 등 수 많은 명작들을 집필한 헤르만 헤세의 동화집을 읽어보았다. 제목은 《마법에 걸린 도시 팔둠》이다. 보물창고의 17번째 세계명작전집으로 헤세가 생전에 아이들을 위해 꾸준히 집필해왔다는 동화 중 가장 인기있는 여섯 작품을 엄선하여 골랐다.
이 책에 실린 6가지의 동화는 모두 판타지적인 요소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헤세가 이루고자 한 자신의 이상향과 철학적인 내용이 담겨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책의 앞과 뒤에 헤르만 헤세의 이력과 작품에 대한 설명, 그리고 삽화 등을 곁들여서 아이들이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책의 구성에 신경을 썼다.
나는 헤세의 유명 작품은 거의 다 읽었을 뿐 아니라 최근에 참여한 독서모임에서 회원들과 헤세의 작품을 함께 읽고 토론한 적이 있어서 책을 좀 더 깊이있게 느낄 수 있었다. 아이들을 위한 짧은 동화집이지만 이 작품들을 통해 헤세가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 이념, 생각들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고 헤르만 헤세의 세계에 더욱 빠져들게 된 것 같다.
이 책을 고전소설에 재미를 붙인 아이나 헤르만 헤세의 작품을 읽고 싶지만 좀 어렵게 느껴져 주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마치 천일야화같은 환상적인 동화를 통해 헤세의 이념과 세계에 푹 빠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