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 ㅣ 귀신 학교 1
이향안 지음, 최미란 그림 / 현암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각 학교마다 무서운 전설 하나씩은 꼭 들어봤을 것이다. 학교가 원래 공동묘지여서 밤만 되면 귀신이 출몰하고, 장군 동상이 살아 움직이고, 체육관에서 귀신소리가 들린다는... 나는 학창시절에도 이런 얘기를 숯 하게 들어왔었는데, 현재 근무하는 학교에서도 떠도는 전설에 대해 아이들에게 간간이 듣곤 한다.
주인공 다름이가 다니는 학교도 그렇다. 학교에 덩그러니 있는 항아리에는 무시무시한 전설이 있는데, 그 항아리에 어떤 도사가 요괴를 가둬놨다는 것이다. 그런데 알고보니 다름이는 도사의 후손이었고, 친구 동재는 그 요괴들을 물리칠 수 있는 저승사자였다! 어느 날 밤에 학교에서 만난 다름이와 동재는 그 뚜껑을 열게 되고 그 곳에 있던 욕귀신, 싸움귀신, 우울귀신과 한판 붙게 된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무사히 요괴들을 물리치고 학교를 지킬 수 있을까?
<귀신 학교 - 가당초등학교 귀신 항아리 전설>은 이향안 글작가의 재기발랄한 글과 최미란 그림작가의 오싹오싹한 그림으로 탄생한 멋진 어린이소설이다. 각 학교마다 있는 괴담을 테마로 하여 아이들이 직접 요괴를 물리치고 학교를 구한다는 당찬 내용을 담고 있다. 요괴에 대한 생생한 묘사와 디테일한 그림이 책을 읽는 내내 몰입감을 살려주었다. 또한 절름발이지만 씩씩하고 용기있는 다름이, 소신있고 당찬 동재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요괴를 물리치면서 아이들에게 평범한 너희들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불어넣어준다. 다가오는 올 여름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읽을만한 어린이소설이었다. 곧 2탄도 나온다고 하는데 무척 기대가 되고 기다려진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