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얘들아 놀자! SPECIAL EDITION
박현민 지음 / 달그림 / 2023년 1월
평점 :

《엄청난 눈》이라는 작품으로 많은 이들에게 눈도장을 콕 찍었던 '박현민' 작가의 새로운 신작이 나왔다. 그런데 이번 신작은 신작 같지 않은 신작?이다. 약 1년 전에 나왔던 《얘들아 놀자!》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국내의 한 키즈 브랜드와 콜라보를 하여 새롭게 출간하였다고 한다. 그래서 같은 내용의 책이지만, 크기와 색을 전혀 달라 얼핏 보기엔 전혀 다른 책처럼 보이기도 한다.
스페셜 에디션 버전은 일단 표지부터가 화사한 분홍색이다. 온통 검은빛이었던 원래의 작품과 다르게 이른 봄을 알리는듯한 분홍색에 내지는 어두운 느낌을 살리면서도 좀 더 밝은 청록색의 컬러를 사용했다. 크기도 작아서 아이들이 가볍게 들고 다니며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예전에 조카들과 《엄청난 눈》을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 책을 함께 재밌게 읽고 여러 독후활동을 했었다. 표지의 그림을 내맘대로 덧입혀보기도 하고, 눈과 관련된 추억을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얘들아 놀자》또한 비슷한 느낌의 그림책이라 조카들에게 읽어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 나오는 두명의 장난꾸러기 친구들을 보며 떠오르는 친구가 있는지 얘기해보고, 깜깜한 밤에 할 수 있는 놀이를 함께 만들어복 직접 해보면 정말 즐거운 독후활동이 될 것 같다.
아이들과 꼭 함께 읽고싶어지는, 너무 재밌고 귀여운 그림책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