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Grown Ups - 드라마 <나의 아저씨> 세상의 모든 이지안을 위한 그림책 노래를 그리다 2
서동성.이치훈 작사, 곽수진 그림 / 언제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인생드라마로 꼽는 2018년작 드라마 『아저씨』. 이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의 테마곡으로 나왔던 《어른》이 곽수진 작가의 그림과 함께 그림책으로 재탄생되었다.

눈을 감아보면 내게 보이는 내 모습

지치지 말고 잠시 멈추라고

갤 것 같지 않던 짙은 나의 어둠은

나를 버리면 모두 갤 거라고

드라마를 보지 않았던 나도 이 후렴구는 흥얼거릴 수 있을만큼 꽤 익숙하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 멋진 그림을 덧입히니 이렇게나 좋은 그림책이 되었다.

노래로 들을 땐 가사에 집중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그림책을 읽으며 가사를 제대로 음미하니 마치 좋은 시 한편을 읽는 것 같았다. 그림 또한 전체적으로 어두운 푸른 색감인데 이 톤이 노래와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뒤로 갈수록 점점 밝아지는 하늘빛의 톤도 희망적인 미래를 암시하는 듯 해서 좋았다.

그림책의 말미에는 이 곡의 작사가 서동성, 이치훈님과 그림을 그린 곽수진 작가의 글이 실려 있다. 어떤 의미로 곡을 만들었는지, 또 곡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에 대한 후기를 상세하게 적어서 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부디 이 그림책을 많은 어른들이 읽고 각자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보듬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아직 다 자라지 못한 어른을 위한, 진정한 성장의 느낌이 담긴 《어른》 그림책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