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혜로운 늙은 개에게 창이 되어 주고 싶어 ㅣ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3
필립 C. 스테드 지음, 강무홍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1월
평점 :

『지혜로운 늙은 개에게 창이 되어 주고 싶어』는 작가가 떠나보낸 반려견을 생각하며 만든 그림책이다. 늙고 힘없는 반려견이 매일 창밖만 하염없이 바라보자 작가는 개가 보고 있는 물방울, 웅덩이, 우산, 그리고 나아가 되어 본 적 없는 것도 꿈꿀 수 있는 큰 창이 되어주고 싶다 말한다.
책을 보며 반려견을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싶어하는 작가의 마음이 절절하게 느껴졌다. 작가는 죽음을 앞두고 있는 아이 옆에서 무력감과 상실감이라는 고통에 빠질 수 있었지만, 오히려 밝고 좋은 세상을 하나라도 더 보여주고자 애쓴다. 나 또한 현재 반려견을 키우고 있기에 이 책을 보면서 공감도 많이 되고 더 감정이입이 되었다.
운율감이 느껴지는 글에 화사하고 알록달록한 파스텔톤의 색깔, 그리고 다양한 동물들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읽어주기에도 좋다.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주며 여러가지 질문도 해보고, 또 나라면 늙은개에게 어떤 세상을 보여 주고 싶은지 직접 그려보는 활동을 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어른들도 좋아하고,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은 마음이 따듯해지는 감성적인 그림책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