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홈스테이는 지구에서 ㅣ 뉴온 3
장한애 지음, sujan 그림 / 웅진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오랜만에 상큼하면서도 발랄한 어린이소설을 읽어보았다. 제목은 「홈스테이는 지구에서」.
주인공 공유수의 엄마가 운영하는 홈스테이는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르고 독특하다. 바로 '외계인'을 위한 홈스테이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전 은하계에서 지구로 놀러온 외계인 하숙생들에게 지구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적응방법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공유수는 조금 독특한 '가랑비'라는 외계인 손님과 학교친구 '준수'와 함께 여러가지 사건에 휘말리며 함께 모험을 하고 우정을 쌓아나간다.
외계인을 위한 홈스테이라니? 일단 소설의 설정 자체가 무척 독특했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책의 재미를 더욱 살려주었다. 지구의 온갖 동물로 변신할 수 있고, 말을 하면 입에서 씨가 나오고, 물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외계인들이 나와 신기했다. 주인공과 친구들이 겪는 다양한 사건들과 그 사건을 겪으며 견고하게 쌓아가는 우정도 참 보기 좋았다.
무엇보다 제일 좋았던 점은 책의 중간중간 나오는 삽화들이었다.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색감에 디테일한 그림들까지 책을 더욱 재밌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림들만 따로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내 마음에 쏙 드는 삽화였다.
알록달록한 삽화에 톡톡 튀는 캐릭터들과 재밌는 내용까지, 아이들의 눈길을 확 사로잡는 좋은 어린이소설인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