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푸다닭 ㅣ 책고래아이들 30
김명희 지음, 김상균 그림 / 책고래 / 2022년 11월
평점 :

허세가득 귀여운 수탉의 좌충우돌 모험기가 담긴 어린이소설 「푸다닭」.
주인공 푸다닭은 암탉들이 모두 우러러보는 멋진 꼬리를 가진 수탉이다. 비록 작은 닭장 안이지만 모두에게 사랑받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푸다닭은 친구인듯 적인듯 묘하게 거슬리는 길고양이 한마리의 꼬드김에 넘어가 위험천만한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온실 속의 화초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자란 그는 이 여행길에서 온갖 고초를 겪는다. 동네 아이들에게 돌을 맞기도 하고, 살쾡이에게 쫓기기도 하고, 사람들이 놓은 덫에 빠져 잡히기도 한다. 푸다닭은 과연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사랑하는 할머니와 알숙이를 다시 볼 수 있을까?
나는 초반엔 허세만 가득하고 중요한 일에선 겁먹고 내빼는 푸다닭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 왜 이렇게 용기도 없고 부족해보이는 닭이 주인공일까? 생각했다. 그러나 위험천만한 여행길에 올라 여러 일들을 겪으며 점차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어느새 푸다닭을 응원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자신의 상황을 비관적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감동적이고 대견했다. 그리고 옆에서 늘 그를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멋진 친구들 검은 고양이와 떠돌이 개, 푸다닭의 원동력이 되는 그녀 알숙이, 위험한 상황에서 늘 구해주는 할머니까지 좋은 이들이 곁에 있어서 푸다닭이 포기하지 않고 점점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된것 같다.
읽는 내내 미소가 지어지며 주인공을 응원하게 되는 재밌는 어린이소설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