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묘한 귀신 해결사 - 사라진 아이들의 비밀 ㅣ 책 읽는 샤미 23
이호영 지음, 리페 그림 / 이지북 / 2022년 11월
평점 :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오싹오싹한 귀신과 괴물이 나오는 판타지 소설을 읽어보았다. 제목은 「기묘한 귀신 해결사」.
귀신을 보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소년 유원이 우물과 관련된 신묘한 사건에 휘말리며 겪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사건에서 다양한 사람과 요괴를 만나는데 각각의 캐릭터가 생동감있게 살아있다. 특히나 요괴의 모습이 자세하게 묘사되어 나오는데 굉장히 징그럽고 무서워서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ㅋㅋ) 주인공을 비롯하여 등장인물 또한 다들 개성이 뚜렷하다. 주인공을 도와 사건을 함께 해결해나가는 사방신 중 하나인 주작, 유원의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동료 차돌이, 유원이 가는 곳 마다 사건사고를 일으키는 정체불명의 소년까지 모두 매력적인 캐릭터들이다.
소설 중간중간 나오는 삽화도 적절했다. 요괴를 묘사하는 부분이 머리속에 그려지지 않아 어려웠는데 그림으로 잘 표현해서 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의 모습 또한 그림이 예뻐서 자꾸 더 보게 되었다.
또한 이 책에서 중요한 사건의 범인을 추리하는 과정이 나오는데 사건을 해결하고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이 진짜 추리소설을 보는 듯 흥미진진했다. 마지막에 이야기가 해결되며 숨겨졌던 진실이 드러나는 부분에서는 찡한 감동과 여운이 남았다. 책의 기승전결이 뚜렷하고 완성도가 있어서 어른들이 읽어도 재밌을 것 같다. 2022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이라고 하는데 상 받은 작품이라 그런지 확실히 다른 것 같다.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이야기에 완성도가 있는 좋은 어린이 판타지 소설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