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꽃산 천년별 ㅣ 고학년 책장
신지영 지음, 다나 그림 / 오늘책 / 2022년 10월
평점 :

주인공 미나의 동네에 있는 관악산에는 화재가 자주 일어난다. 왜 화재가 많이 일어나는 것일까? 미나는 인터넷에서 관악구 조사를 하다 우연히 한 홈페이지를 발견한다. 그 홈페이지를 통해 옛 친구 성동이와 연락이 닿게 되고, 미나와 성동이는 수수께끼를 풀고 초대장을 받아 강감찬 축제에 함께 가게 된다. 그곳에서 둘은 관악산의 화기를 다스리는 강감찬 장군 일행을 만나게 되는데...
'불꽃산 천년별'은 역사 판타지 어린이소설이다. 실제 우리나라의 위인인 '강감찬'장군의 설화를 모티브로 하여 신비로운 이야기를 만들었다. 나는 다른 지역에 살고 있어서 서울의 '관악구'가 어떤 곳인지 잘 알지 못했다. 그래서 이 소설을 통해 관악구의 지역명과 유래, 그리고 강감찬 장군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 내가 잘 모르던 역사에 대해 깊게 알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그리고 역사뿐만 아니라 이 소설 속에는 다양한 주제가 등장한다. 주인공 미나와 성동이의 우정, 유기동물, 인간과 동물의 화합 등 여러 가지 생각해 볼만한 거리들이 있어서 책을 보다 다채롭게 읽을 수 있었다.
아이들과 이 책을 함께 읽으며 역사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고 우정, 동물권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하여도 이야기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좋은 소설이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