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일리언 ㅣ 노래가 좋아 그림책♬
이찬혁 지음, 이윤우 그림 / 스푼북 / 2022년 3월
평점 :

평소에도 자주 듣고 따라 부르던 악뮤 이수현의 '에일리언' 노래가 그림책으로 나왔다고 해서 읽어보았다. 이찬혁이 쓴 가사를 글로 다듬고, 이윤우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 분홍분홍한 표지부터가 내 마음에 쏙 들었고 가사를 이미 다 알고 있지만 책은 또 어떤 느낌일지 펼치기 전부터 너무 기대가 되었다.
책을 펼치니 제일 앞장에는 이찬혁의 싸인(인쇄본)이 있었고 주인공이 그려진 멋진 스티커도 함께 들어있었다. 사인과 스티커라니! 생각지도 못한 멋진 선물을 덤으로 받은 것 같아 더욱 기분이 좋아졌다.
학교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 친구와 싸웠나? 시무룩해져 온 아이에게 토닥이며 엄마는 말한다. '사실 너는... 저 먼 별나라에서 왔단다.' 아이는 챔피언이고 일등선수였지만 행성이 이 아이를 다 담을 수 없어 지구로 오게 되었다. 수영을 잘하고 외계인을 멋지게 물리쳤던 아이는 숨겨져있던 내면의 힘을 알게 되고 비로소 자신감을 얻는다.
이 그림책은 그냥 읽어도 좋지만, 이수현의 '에일리언' 노래와 함께 들으면 더욱 재밌다. 귀에 쏙쏙 박히는 가사와 상상력이 덧입혀진 그림을 함께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니 그림책을 읽는 내내 나도 모르게 한껏 신이 났다.
책의 주인공이 점차 변화하는 과정도 좋았다. 첫 장에서는 어깨가 축 늘어져있던 아이가 자신이 에일리언이라는 것을 알고 난 뒤 마지막 장에서는 자신감을 얻고 한층 표정이 밝아진다. 모든 아이는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이지만 정작 본인들은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것 같다. 외롭거나, 소외되거나, 힘들어하는 아이가 있다면 이 책과 노래를 선물해주며 기운을 북돋아주며 니가 최고라고 꼬옥 안아주고 싶다.
노래와 함께 하면 더욱 즐거운 멋진 그림책!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