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 갓도그 - 아침독서 추천도서 선정 고래책빵 그림동화 20
홍미령 지음, 박은주 그림 / 고래책빵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갓도그? 분명 핫도그인 것 같은데... 왜 앞에 '갓'이 붙은걸까? 아니 그나저나, 핫도그가 왜 구명조끼를 입고 바닷가에서 노래를 하고 있는건데...?! 0_0 표지부터 뭔가 심상치 않았다. 바닷가에서 구명조끼를 입고 노래하는 핫도그라니~ 도대체 어떤 내용이지? 궁금한 마음에 책을 집어 들어 읽기 시작했다.

세계 갓섬축제 갓밴드 오디션에 참가하기로 한 핫도그 밴드는 비가오나 눈이오나 열심히 연습에 매진한다. 너무 열심히 연습을 한 나머지, 보컬인 점보핫도그는 목이 완전 나가게 되고... 나간 목을 어떻게 하면 돌아오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갓장군이 알려준 '돌돌갓'을 먹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컵케익 케이블카를 타고~ 출렁다리를 건너~ 용굴도 가고~ 어찌저찌 하여 드디어 돌돌갓을 구한 점보 핫도그는 돌돌갓으로 만든 음식을 먹고 목 건강을 무사히 회복한다. 핫도그 밴드는 갓밴드 오디션에서 과연 우승을 할 수 있을까? 돌돌갓을 먹은 점보핫도그는 정말 기력을 회복한 것일까? 궁금하다면... 책에서 확인하세요!

핫도그가 주인공인 그림책이라니, 발상도 너무 독특할 뿐 아니라 내용도 무척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버스킹으로 유명한 '여수'라는 지역을 특산물 '갓'과 여러 관광지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이 쉽게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글도 무척 재기발랄하지만, 무엇보다 더욱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것은 그림의 디테일이다. 점보핫도그, 감자핫도그, 모짜렐라 치즈핫도그, 소세지 등등 정말 다양한 모양의 핫도그들이 총출동 하는데 케찹과 머스타드를 활용하여 머리와 옷을 표현한 부분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총천연색의 세세한 그림들이 아이들의 눈길을 확 사로잡을 것 같다. 또한 핫도그 밴드가 작곡하고 연주한 노래를 유튜브로 들을 수 있고, 색칠공부 도안까지 있어서 책을 읽은 후 독후활동까지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다. 오랜만에 정말 신선하고 재밌는 그림책을 읽은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