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커리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울막내가 요즘 쿠키를 만드는데 취미를 가지게 되어 선택하게 된 책이

카페 사장님들의 선생님으로 불리는 '사월의 물고기'라 불리는 분의

베이킹 클래스를 책으로 만나게 되었다.

바로,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베이킹이 실패하는 이유는 반죽에 있다고 한다.

기존에 잘 못 알고 있던 반죽법은 모두 잊어버리고 기초부터 다시 배우게

된다는데.. 기존에 알고 있던것이 없던 나에겐 그져 생소한 레시피였다.

반죽을 만드는 기본과정, 도구, 재료설명 포인트까지 베이킹을 모르더라도

누구나 만들수 있는 비법을 소개해 놓았다고해서

도전하게 된 레시피~ 버터쿠키

사실 이것이 가장 쉬워보였다.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도 않고 ㅋㅋ

그래도 한두번 쿠키를 구워보았던 울 막내는 '내가 알던거랑 비슷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금방 만들어낸 쿠키는 참으로 맛나다.. 헉! 열심히 먹다보니 완성사진이 없다..ㅎㅎㅎ

하얗고 동글동글한 머랭을 만들고 싶었는데...

울딸은 색깔도 넣고 모양도 있는걸 선호해서 우리식대로~~ 모양과 색깔은 다르지만 아주 성공적이였던 머랭쿠키.

반죽을 실패하지 않는 중요요소4가지..

정확하게 계량하기, 필요한도구 준비하기, 재료의 온도 유지하기, 오븐 예열하기..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인것 같았다.

사실, 뭐 대충 요정도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고 반죽했던 생애 첫 반죽은 대참사가 일어 났었다.

왜 정확한 계량이 필요한지 몸소 경험하고서야 깨달았다.ㅋㅋ

울 막내는 머랭쿠키를 만들때마다 울퉁불퉁하거나 찐득해서 매번 실패를 거듭하고 있던 중에

책을 통해서 그 이유를 알수 있게 되어 이번엔 너무나 완벽하게 성공하였다.

쿠키를 실패하지 않도록 설명해놓은 부분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다.

책속엔 20여가지의 쿠키레시피들이 수록되어 있다.

쿠키를 전혀 모르는 분에게도, 쿠키를 만들어 보았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