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어둠
렌조 미키히코 저자, 양윤옥 역자 / 모모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사 년 동안 이토록 거센 분노와 증오와 살의가 내게 숨어 있었다는 건 스스로도 믿을 수 없었다. 어쩌면 정신에 병이 든 것은 나였는지도 모른다.
 
 
형사라는 건 평생 산을 오르기만 하는 일이야. 한참 올라가 한 숨 쉬고 다시 또 허덕허덕 올라가지. 평생을 올라가도 정상에 다다를 수가 없어. 그냥 길이 있고 계속 가는 것뿐이야. 그런 다음에 남는 건 나이와 너덜너덜한 몸뚱이뿐인가...
 
 
그건 내 자식의 목숨을 위해 앞뒤 돌아볼 겨를이 없었던 한 아버지가 일으킨 엄청난 사건, 어리석은, 너무도 어리석은 사건이었습니다.
 

그녀가 하는 일은 단 한 가지, 돈과 시간을 허비하는 것뿐이었다. 귀걸이도 값비싼 요리도 단지 내버리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것만이 이 여자의 유일한 향락인 것이다. 마치 인생의 마지막에 쓸데도 없는 돈과 죽음 전까지의 시간만 남은 노부인 같았다.
 
 
밤거리에는 겨울비가 차갑게 내리고 있었다. 멈 곳에서 차량불빛들이 빗물에 소리와 색을 빼앗긴 채 스쳐갔다. 거리는 저녁빛이 찍어낸 음화 속에서 절멸해버린 것 같았다.

 
세 사람 중 누군가의 괴로움이 부쩍 무거워지면 삼각관계는 위험한 각도를 그리며 무너지고, 세 사람 다 무시무시한 파멸의 늪으로 빠져들 것이다. 그리고 현재로서는 그 균형을 깰 가능성이 높은 것은 자신이 아니라 두 여자 중 하나다.
 
 
암흑 속으로 떨어지기 직전, 박수 소리 같은 것이 들렸지만 그게 쓰러진 나에게 보낸 갈채인지, 아니면 끝내 나를 스러뜨린 또 한명의 나에게 보낸 갈채인지는 알지 못했다.
 
 
✍️이책은 아홉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추리소설로 짧게 쓰져있어서 지루한감은 없어서 조금 길게 쓰여도 좋았을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추리소설은 무서워서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책은 그런것보다는 자꾸 뒷이야기가 궁금했었다.
이책을 읽는내내 자꾸 든 생각은 추리소설이지만 막장드라마 같다라는 생각이었다.
또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가 매력적이었다.
소설속의 주인공들은 모두다 마음에 비밀스러움을 품고 있었다.
어떤 인물은 복수를,  또 어떤인물은 진실을 감추고싶어 살인을 저지르는 경우이다.
또 모두가 욕망을 채우기 위해...
과연 인간은 욕망을 채우기위해 어디까지 할수 있는지 궁금해지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