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Zone
차동엽 지음 / 여백(여백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차동엽 신부는 방송을 통해서 여러 번 본 적이 있다. 하지만 막상 무슨 방송에 나왔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무지개 원리’라는 책을 냈다는 것도 몰랐다. 이 책은 그저 읽게 되었다. ‘바보 Zone' 단지 이게 무엇을 말하는지 궁금했다.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무한성장 동력이라고 표현되어 있긴 했지만 막상 책을 읽으면서 크게 그런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책을 크게 보자면 바보를 여러 면에서 파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바보가 생각하는 것에서부터 행동하는 것, 바보들만의 습관 같은 것, 이런 것들을 잘 잡아내 그것들을 풀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 안에 큰 뜻을 넣어서 잘 풀어내고 있다.
바보를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분이 좋아지면 좋아졌지, 그들로 인해 불쾌해 하지 않는다. 그런 이유는 그들의 대부분이 우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항상 웃는 얼굴이기 때문일 것이다. 다른 사람을 시기하거나 질투하는 마음이 없다. 자기에게 필요한 것만 가지려고 하고 큰 욕심을 내지 않는다. 이 책은 이런 것을 말하고 있다. 지금 가지고 있는 것, 자신의 것에 만족하고 욕심을 내지 않는 것, 그것이 가장 크다는 것이다. 물론 여기에서 나오는 12가지 바보 블루칩이 있다. 그것들을 생각하며 살다보면 알지 못한 여러 일을 경험할 수 있다. 그것이 꼭 좋은 읽은 아니더라도 그 일과 다른 일, 모든 일들이 모여 분명히 좋은 길로 이끌어 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